트럼프 피격에 '재선' 기대감…국내 방산株 일제히 급등[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 방산주도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으로 당선 가능성이 커지면서, 수혜주인 방산주에 대한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예측베팅 사이트인 폴리마켓에 따르면 사건 직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은 60%에서 70%로 급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 방산주도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15일 오전 9시38분 기준 LIG넥스원(079550)은 전일 대비 8000원(3.88%) 오른 21만 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도 전일 대비 9500원(3.75%) 오른 26만3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외에도 현대로템(064350)(6.01%), 한화시스템(272210)(4.75%) 등이 일제히 오르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으로 당선 가능성이 커지면서, 수혜주인 방산주에 대한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열린 야외 유세에서 지지자들을 상대로 연설하던 도중 총격을 당했다. 오른쪽 귀에 총상을 입었으나 생명엔 지장이 없었다. 예측베팅 사이트인 폴리마켓에 따르면 사건 직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은 60%에서 70%로 급상승했다.
하인환 KB증권 연구원은 "트럼프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을 원하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대한 지원을 축소할 것을 주장한다"며 "NATO 지원 축소로 인해 유럽 국가들의 자체적인 방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방위비 증액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train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스치면 임신하는 몸" 장윤정 고백…의사도 말린 '고 가임력' 뭐길래
- "유명 트로트 여가수, 내 남편과 '친구'라더니 동거"…CCTV엔 애정행각[영상]
- "젊을 때 출산할 걸 후회" 자녀 압박…병원서 우는 중년 여성들, AI였다
- 암 투병 아들 잃은 탕후루 노점상…하루 매출 15배 급증, 무슨 사연?
- 별거 중에 이혼남인 척 외도한 남편, 들키자 양육권 주장 "집 나가라"
- 김창열, 연대생 아들 해병대 입대 "나라와 국민 지키려"
- 다니엘, 뉴진스 퇴출에 피소까지…위약벌 규모 1000억설도
- 혼전 임신, 혼전 동거, 타지 출신과 결혼하면 '벌금'…아직 이런 마을이?
- "남의 자식이냐"…육휴 못쓰는 남편, 기저귀 한번 갈아주고 '고맙지?' 생색
- "독감 걸려라" 초등생에게 막말 교사…비난 일자 또 "난 월급만 받으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