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중식' 매력, 해외에 알린다…한국중식요리협회·마인즈그라운드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중식요리협회가 'K-중식'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기 위해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와 손을 맞잡았다.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마인즈그라운드는 15일 오전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 대표는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 및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논의 등 실질적이고 긴밀한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식 업계 매출 증대 위한 MOU 체결
정권식 협회장 "중식 산업 소비 진작 목표"
민환기 대표 "글로벌 요리대회 만들겠다"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한국중식요리협회가 'K-중식'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기 위해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와 손을 맞잡았다.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마인즈그라운드는 15일 오전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 대표는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 및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논의 등 실질적이고 긴밀한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공동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를 통해 한국 중식문화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중식요리의 문화적 가치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한다.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는 향후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권식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중식 기반의 경쟁력 있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내 중식 산업의 소비 진작을 목표로 한다"며 "연말에 개최하는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통해 K-중식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는 첫걸음을 내딛겠다"고 말했다.
민환기 대표는 "한국중식요리협회와 함께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라며 "지역 단위 요리대회를 진행해 K-중식의 매력을 국내에 알리고 글로벌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마인즈그라운드는 '연결'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고 앞으로 한국과 세계의 가치를 이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협회인 한국중식요리협회는 전국 3만개 회원사와 함께 중식 조리 기술 개발 및 요리 대회 등으로 K-푸드 열풍을 이끌고 있다.
마인즈그라운드는 다병면의 행사 기획을 맡아온 MICE 전문 기업이다. 국제회의와 컨벤션, 전시, 이벤트부터 글로벌 행사, 디지털 MICE, 메타버스, 영상콘텐츠 등의 행사를 기획했다.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기관, 중견·대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에 한 개꼴' 당론 법안 추진 민주…'오버페이스' 우려
- 재난·사고 '업무상과실치사' 공무원 책임 어디까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장기 파행' 방통위, 출구 없는 '진흙탕 싸움'
- 장마·폭염, 불조심 잊지마세요…주원인은 냉방기기
- [더 주목해야 할①]키스오브라이프, 10년 전 마마무처럼
- 주지훈 "故 이선균, 안타깝고 가슴 아프죠"[TF인터뷰]
- [내가 본 '주지훈'] 그 여느 때와 똑같은 마음으로 꺼낸 '탈출'
- '친정 복귀'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 답답한 '자산운용수익률' 해결할까
- '서비스형 AI' 출시 예고한 카카오, 김범수 겨눈 사법리스크에 '살얼음판'
- "모든 순간이 감사해"…원팩트, 'I.CON'서 쌓은 특별한 추억[TF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