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尹 탄핵 청문회 위헌적… 응할 수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이 대통령 탄핵 국민 청원 관련 청문회에 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15일 뉴시스에 따르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위헌적이고 불법적인 탄핵청문회에 응할 수 없다"고 전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오는 19일과 26일 대통령 탄핵 국민청원 관련 청문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여당은 대통령 탄핵 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사유를 제시한 국민 청원이며 청문회 일정이 원천무효라는 입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뉴시스에 따르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위헌적이고 불법적인 탄핵청문회에 응할 수 없다"고 전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오는 19일과 26일 대통령 탄핵 국민청원 관련 청문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야당은 첫 번째 청문회에서 '채상병 특검법', 두 번째 청문회에서는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파헤칠 예정이다.
국회 법사위 소속 야당 의원들은 지난 1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을 찾아 김용현 경호처장 등에 대한 출석요구서를 전달하며 수령을 요구했다.
여당은 대통령 탄핵 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사유를 제시한 국민 청원이며 청문회 일정이 원천무효라는 입장이다.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국민대표권, 안건 심의·표결권이 침해됐다며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한 바 있다.
김인영 기자 young9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잉경호 논란, 변우석 '인권침해'로 인권위 제소까지? - 머니S
- [IPO스타워즈] 엑셀세라퓨틱스, 코스닥 입성… "세포배양 시장 겨냥" - 머니S
- 美FBI "트럼프 총격범 단독 범행"… 차량서 폭탄발견 - 머니S
- "집값 상승 신호 아니다" 일관성 잃은 정책에 시장 혼란 - 머니S
- 오늘 '전공의 사직 처리' D데이… 복귀율 미미한 이유는 - 머니S
- "담배꽁초 버려서"… '38억' 공장 태운 60대男 '벌금 1000만원' - 머니S
- [S리포트]"배달 라이더도 노동자"…더 강해진 '노란봉투법'에 떠는 경영계 - 머니S
- [S리포트]"가늘고 길게 정년까지"…승진 거부하는 직원들 - 머니S
- LPGA 한국군단, 메이저대회 '2연승' 무산… 유해란 '최고 성적' - 머니S
- 트럼프, 총격 부상에도 "일정 변경은 없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