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실행 연수 강사 600명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도입에 대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실행 연수 강사를 600명 양성한다.
강사 양성과정은 오는 8월 중 운영 예정이며,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이해하기 ▷수업 설계하기 ▷디지털교과서 적용 실행 연수 강의설계안 작성 ▷동료 평가 및 피드백 등으로 구성해 디지털 기반 교실 수업 변화에 초점을 맞춰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도입에 대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실행 연수 강사를 600명 양성한다.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는 2025년부터 단계적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에듀테크, 교육과정 등 전문 교수 역량을 갖춘 교원 600명을 공모해 학교 현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선발된 강사들이 도내 모든 교원에게 균질한 수업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양성과정을 마련해 학년별, 교과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강사 양성과정은 오는 8월 중 운영 예정이며,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이해하기 ▷수업 설계하기 ▷디지털교과서 적용 실행 연수 강의설계안 작성 ▷동료 평가 및 피드백 등으로 구성해 디지털 기반 교실 수업 변화에 초점을 맞춰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연수 강사들이 갖춘 교육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 안팎에서 디지털 기반 교실 수업을 연구하고 성찰하는 교직 문화 형성에 마중물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적용 교원연수는 오는 9월부터 3년 동안 이뤄질 예정”이라면서 “다가올 2025년 디지털교과서의 안정적 도입과 교원의 미래 핵심역량인 디지털 기반 교육을 실현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9월부터 연수 강사를 활용해 학교 현장의 초등교사 및 중등교사(영어, 수학, 정보 교과) 대상 디지털교과서 실행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배우도 힘 못썼다…“완전 망했다” 넷플릭스발 파산 위기 몰리더니
- 푸바오는 삐졌었다. 뒤늦게 할부지 근처 배회...숱한 오해도 풀렸다[함영훈의 멋·맛·쉼]
- “이건 대박이다!” 깜짝 놀랄 삼성의 ‘신기술’…뭐길래
- “가슴 절제 수술 받았는데…” 서정희, 필라테스 대회 나간 이유
- ‘세계 1위 유튜버’ 만난 곽튜브 “美 입국심사때 친구라고 하니 바로 끌려가”
- 이동국도 축협 비판 가세…“노력한 사람에게 법적대응? 이건 아니다”
- “압도적 1위였는데” 쏟아지는 뭇매…400만명 이탈 ‘쇼크’
- "이제 변호사 안해" 유튜브 1달 1억 번 한문철…그의 수익은?
- 매니저가 대신 하이힐 신었다? 女아이돌 ‘갑질’ 논란…무슨 일?
- 김호중 '악한 영향력' 또?…뒤집힌 벤츠, 운전자 줄행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