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7, 혈당 지표 알려주고 수면무호흡도 체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술의 범위를 넓히며 신시장을 열고 있다.
박헌수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디지털헬스팀장은 11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헬스 관련 브리핑을 열고 10일 공개된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 '갤럭시 버즈' 등 웨어러블 신제품의 헬스케어 기능을 소개했다.
갤럭시 워치7과 갤럭시 워치 울트라에는 웨어러블 최초로 최종당화산물 지표 측정 기능이 들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분이상 목 숙이면 알림 기능도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술의 범위를 넓히며 신시장을 열고 있다. 자세 교정을 유도하고 혈당 관련 지표까지 알려주는 등 관련 기능도 다양해졌다.
박헌수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디지털헬스팀장은 11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헬스 관련 브리핑을 열고 10일 공개된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 ‘갤럭시 버즈’ 등 웨어러블 신제품의 헬스케어 기능을 소개했다.
갤럭시 워치7과 갤럭시 워치 울트라에는 웨어러블 최초로 최종당화산물 지표 측정 기능이 들어갔다. 최종당화산물은 지난 2∼3개월간 혈당의 평균치를 나타내는 당화혈색소와 상관관계를 갖는 지표다. 사용자의 식단과 생활 습관에 따라 해당 지표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또 손목에 차고 자면 수면 무호흡 여부를 체크해주는 기능도 최초로 탑재됐다. 한국의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도 받았다. 기존에는 수면 무호흡 증상을 확인하려면 병원에서 장비를 착용하고 1박 2일에 걸쳐 수면다원검사를 받아야 했는데, 갤럭시 워치7을 착용하면 사용자의 집에서 수면 중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다.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최초 공개된 폼팩터(제품 형태)인 갤럭시 링은 심박수 및 심박변이도 측정과 운동 감지 모니터링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는 이용자가 과도하게 목을 숙이는 자세를 10분 이상 유지하면 스트레칭 알림을 보내준다.
삼성전자는 헬스케어 연구를 위해 미국의 매사추세츠공대(MIT) 미디어랩, 브리검 여성 병원, 툴레인대 의대 등 선도적인 의료 기관과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곽도영 기자 now@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공조 안되고 제보도 묵살… “비밀경호국 역사적 실패”
- [천광암 칼럼]‘원한과 저주’의 여당 전대
- 트럼프 지지층 결집에 대선판 출렁…“당선확률 70%” 예측도
- 美 사진기자들은 어떻게 트럼프가 총 맞는 순간을 찍을 수 있었을까?[청계천 옆 사진관]
- 총알 스치고도 주먹 불끈… 美언론 “역사에 남을 장면”
- NYT “트럼프, 대통령직에 부적합”…강하게 사퇴 압박
- 음식 섭취 후 갑작스러운 메스꺼움과 구토를 느꼈다.
- [사설]동력 상실한 삼성전자 노조의 ‘자해 파업’, 당장 멈춰야
- 與 나경원-원희룡 단일화 가능성? 막판 변수로 떠올라
- 태권도 관장, 피해아동 CPR 받는새 CCTV 영상 지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