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사전행사…고공낙하 등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세계 관악인들의 축제인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가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부터 20일까지 광주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13일에는 사전 행사로 청석공원일원에서 특전사 고공낙하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필두로 국내 관악음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겠다. 또, WASBE와 지속 협업해 광주시가 글로벌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관악인들의 축제인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가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부터 20일까지 광주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13일에는 사전 행사로 청석공원일원에서 특전사 고공낙하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광주대로 일원 및 시청 다목적광장에서는 육군 군악대와 해군 군악대‧의장대, 해병대 군악대‧의장대 및 미8군 군악대와 전문 공연팀이 참여하는 거리 행진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필두로 국내 관악음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겠다. 또, WASBE와 지속 협업해 광주시가 글로벌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상훈 기자 hsh@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14일 의총’…특별감찰관 추진 결론 낼 듯
- [속보] 음주운전 의심 추적 중 사망사고…유튜버 구속영장 기각
- 경기도, 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건의
- 경기도, 14일 ‘판교 스타트업 투자교류회’ 개최…새싹기업 글로벌 시장 도약 발판 마련
- 한국전력, 엘리안 악재 ‘토종 삼각편대’ 앞세워 극복한다
- 여야 17일만에 민생 법안 70개 처리 합의… 정쟁 국회 속 ‘협치’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경기도, 수원역·에버랜드 등 방문객 현황 실시간 공개
-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여성기업 애환, 정책에 반영할 것”
- “13월의 월급은 얼마?”…모레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