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초 1주기 추모 행사···교육공동체 성장과 회복 다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를 맞이해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추모 공간을 운영한다.
18일에는 서울시교육청·6개 교원단체·교사유가족협의회 공동추모식을 개최한다.
공동추모식은 18일 오후4시부터 서울시교육청 1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추모식은 시교육청·6개 교원단체(교사노동조합연맹, 새로운학교네트워크, 실천교육교사모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좋은교사운동,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사유가족협의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서울시교육청 등 공동추모식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서이초 교사 순직 1주기를 맞이해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추모 공간을 운영한다. 18일에는 서울시교육청·6개 교원단체·교사유가족협의회 공동추모식을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같은 추모행사 계획을 14일 발표했다. 추모 공간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시교육청 보건안전진흥원 옆에 마련된다. 오는 15일 9시부터 20일 저녁 6시까지 개방된다.
공동추모식은 18일 오후4시부터 서울시교육청 1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추모식은 시교육청·6개 교원단체(교사노동조합연맹, 새로운학교네트워크, 실천교육교사모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좋은교사운동,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사유가족협의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도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추모식에는 고인에 대한 추모와 함께 교육공동체의 회복을 다짐하고자 교원, 학생, 학부모가 참석해 교육 3주체 공동선언을 한다. 공동선언문은 교육 3주체가 교육공동체의 상호 존중과 공동체성 회복의 마음을 담아 함께 작성했다. 교원 측은 교원 6단체가, 학생은 서울시교육청 학생참여위원회 위원이, 학부모는 서울혁신교육학부모네트워크,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서울지부,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서울지부가 참여했다.
서울시교육청 교육활동보호센터 ‘공감’은 서이초 1주기에 선생님들이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외상 등에 대비해 7월부터 9월까지 트라우마 집중 치유 기간을 갖는다. 개인 심리상담, 학교로 찾아가는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 유선 상담 등을 운영한다. 서이초등학교에는 18일 트라우마 전문가 2명과 교육활동보호센터 전문상담사 2명이 상주해 교직원을 집중 지원한다. 서울시교육청 교육활동보호센터에 15일부터 19일까지 서이초 전용 핫라인을 개설해 전문상담사가 유선 상담 및 유사시 긴급 지원할 수 있도록 대비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선생님의 헌신을 기억하고 유가족과 교육공동체의 슬픔을 함께 위로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교권 회복의 물결이 교육활동보호와 교육공동체의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채윤 기자 ch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총알 날아오는 그 순간 고개 돌려 살았다'…유세 참석자 목격담
- 이동국도 축협에 쓴소리…'누구보다 노력한 사람한테 '법적 대응'은 아냐'
- 장윤정, '120억' 현금 주고 샀다는데 제이홉·김고은도 구입…연예인 '인기주택' 떠오른 '이곳'
- '로또 1등이 63명? 이게 말이 되냐'…무더기 당첨에 '세금 떼면 고작 3억'
- '냉동 블루베리' 그냥 먹으면 큰일 날 수도…'이것' 꼭 확인 후 섭취해야
- 62세 서정희, 필라테스 대회서 늘씬한 몸매 뽐내…“살아있길 잘했어”
- 구제역 '난 쯔양 이중 스파이…돈 돌려줄 것' 해명에도 '싸늘'
- 팔방미인 윤아, 재테크도 잘했네…청담동 빌딩 6년새 OOO억 올랐다
- '푸바오! 삐진거니?' 3개월 만에 할부지에 반응이…강바오 떠난 후 '반전'
- '쯔양 팔에 왜 멍과 상처 있나요?' 해외팬들만 먼저 눈치챈 '아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