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기술력·브랜드 홍보 스포츠 마케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가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잇다.
14일 넥센터이어에 따르면 지난 13일 열린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클래스 5라운드에서 넥센타이어 사용 파트너십 레이싱팀이 트리플 포디엄을 차지했다.
24/25시즌에도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넥센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맨시티 미국투어·독일·체코 유럽 축구 파트너십 늘려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넥센타이어가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잇다.
14일 넥센터이어에 따르면 지난 13일 열린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클래스 5라운드에서 넥센타이어 사용 파트너십 레이싱팀이 트리플 포디엄을 차지했다.
넥센타이어의 트리플 포디엄은 이번 시즌 두 번째다. 넥센타이어는 2년 연속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타이틀 달성이 유력해졌다. 특히, 이번 라운드 결승에서는 넥센타이어 사용 선수가 1위부터 6위를 모두 차지하며 넥센타이어의 퍼포먼스를 입증했다.
모터스포츠에 사용되는 레이싱 타이어는 고속·고온·고압 등 극한의 상황에서 견딜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이 요구된다. 이는 타이어 제조사의 기술력에 대한 반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맨체스터 시티 FC 프리시즌 미국 투어를 후원한다. 맨시티는 셀틱 FC와 개막전을 시작으로 AC 밀란, FC 바르셀로나, 첼시 FC 등 명문 프로축구 클럽들과 차례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4차례의 경기 동안 맨시티 선수들은 소매에 넥센타이어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게 되며, 경기 중 LED 광고를 통해 넥센타이어 브랜드가 노출된다.
맨시티는 23/24 시즌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영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4연속 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넥센타이어와 맨시티는 2015년부터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서 협업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맨시티 아시아 투어 당시 유튜브 콘텐츠 촬영 및 풋볼 아카데미 등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진행했다. 24/25시즌에도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넥센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유럽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로축구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24/25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5개 구단 (TSG 1899 호펜하임, FC 하이덴하임, FC 아우크스부르크, FSV 마인즈 05, VfL 보홈 1848) 홈 경기에 LED 광고를 노출할 예정이다.
또 지난 10일 넥센타이어는 체코를 대표하는 프로축구 클럽 중 하나인 SK 슬라비아 프라하와 파트너십 연장 소식을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으로 넥센타이어는 유럽공장이 위치한 체코 축구팬 및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센타이어가 스포츠를 후원하는 데에는 마케팅 목적 외에도 비인기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 KNN과 공동으로 주최한 '제1회 넥센타이어배 3쿠션 당구대회'는 총 319개 팀이 참여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세계 무대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