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양약품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 미이행 적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일양약품(주)(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하갈로 110)에 대해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 의무 위반으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일양약품(주)은 지난 2022년 3월 크롬 및 그 화합물 오염물질 항목을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도는 이에 대해 행정처분(경고 1차)을 내릴 계획이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사업장들의 자가측정 이행 여부를 엄격하게 점검하고, 위반 사실이 발견될 경우 법에 따라 처벌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조치 등 후속조치 취할 듯
일양약품(주)은 지난 2022년 3월 크롬 및 그 화합물 오염물질 항목을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대기환경보전법 제39조제1항을 위반한 것이다.
경기도는 이에 대해 행정처분(경고 1차)을 내릴 계획이다. 현재 해당 기업에 의견 제출 기한(2024년 7월 5일)을 통지했으며, 이 기한이 지나면 행정처분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사업장들의 자가측정 이행 여부를 엄격하게 점검하고, 위반 사실이 발견될 경우 법에 따라 처벌할 방침이다.
경기|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인대회 출신 아나운서, 워킹 중 비키니 하의 벗겨져
- 클라라, 변함 없는 명품 S라인…아찔한 비키니 자태 [DA★]
- AOA 출신 신지민, 당당한 노브라 패션…힙한 매력 물씬 [DA★]
- 유명 야구선수, 팬 만나 임신-낙태 "널 망친 거 같아"
- 한문철, 수익 100억 소문에 입 열어 “이제 변호사 안 해!” (강연자들)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