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적성 발견이 진로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미시는 교육과정의 급격한 변화로 자녀의 진학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부모를 위한 특강을 마련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가 자녀의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교육제도 변화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 및 대도시와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구미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로진학지원센터, 오는 8월 ‘대학입시의 이해’ 특강 예정
구미시진학진로지원센터는 13일 국립금오공과대학교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35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EBS, KBS, SBS 등 수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를 초빙했다.
조 대표는 이날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자녀를 위한 진학진로 설계’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 대표는 ‘진로교육, 아이의 미래를 멘토링하다’등 11권의 도서를 출간한 진로 설계 전문가다.
강좌에 참가한 학부모는 “진로를 정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 개개인의 적성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아이의 성격과 소질을 발견해 진로 설계를 돕는 부모의 역할에 관한 강의를 들어 유익했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가 자녀의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교육제도 변화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 및 대도시와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구미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진학진로지원센터는 오는 8월에는 중‧고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의 이해(심화반)를 개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구미) 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김병익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인대회 출신 아나운서, 워킹 중 비키니 하의 벗겨져
- 클라라, 변함 없는 명품 S라인…아찔한 비키니 자태 [DA★]
- AOA 출신 신지민, 당당한 노브라 패션…힙한 매력 물씬 [DA★]
- 유명 야구선수, 팬 만나 임신-낙태 "널 망친 거 같아"
- 한문철, 수익 100억 소문에 입 열어 “이제 변호사 안 해!” (강연자들)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엄정화, ‘차정숙’ 전 남편 김병철과 한솥밥…에일리언컴퍼니와 전속계약 [공식]
- 청소년母 이성은, 설마 남편 못 끊나? “소개팅 주선자와 바람 나” 충격 (고딩엄빠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