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 공원형 단지 … 안중역 개통땐 서부생활권 활력

이희수 기자(lee.heesoo@mk.co.kr) 2024. 7. 14.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건설이 경기 평택시에 공급한 '평택 안중 지엔하임스테이'가 2024년 제28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주거복지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이 단지는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일대에 들어선 단지다.

안중읍 일대의 첫 번째 민간 임대단지라는 게 특징이다.

안중역이 개통되면 평택 서부생활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게 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거복지 우수상 / 하나건설·지엔주택산업 '평택 안중 지엔하임스테이'

하나건설이 경기 평택시에 공급한 '평택 안중 지엔하임스테이'가 2024년 제28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주거복지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이 단지는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일대에 들어선 단지다. 안중읍 일대의 첫 번째 민간 임대단지라는 게 특징이다. 민간 임대아파트는 임대사업자로 등록한 민간사업자가 장기간 안정적으로 임대하는 주택이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2~25층으로 설계된 10개동으로 이뤄졌다. 연면적 11만8519㎡에 전체 834가구가 세워졌다. 평형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로 이뤄졌다. 구체적으로 59㎡A(285가구), 59㎡B(149가구), 59㎡C(144가구), 59㎡D(80가구), 84㎡A(111가구), 84㎡B(65가구) 등이다. 판상형인 데다 남향 위주로 설계한 게 장점이다. 주차 대수는 총 1094대로 가구당 1.31대 확보가 가능하다.

단지와 공원이 인접한 것도 눈길을 끈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자연 친화적 공원형 단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모색했다. 어린이놀이터, 어린이공원, 주민카페, 맘스테이션 등 가족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실내골프연습장, 키즈북카페,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독서실 등이 운영된다.

교통 환경으로는 서해선 안중역이 올해 12월 개통 예정이다. 안중역이 개통되면 평택 서부생활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게 될 전망이다.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선 안중역과 KTX 경부선 연장 계획도 논의되고 있다. 38번 국도도 인근에 자리한다.

생활 환경으로는 안중 학현지구 도시개발 사업이 주목된다. 이 사업은 주거 용지는 물론 도로, 주차장 등 도시 기반 시설까지 조성하는 게 핵심이다. 교육 환경으로는 안중초와 안중고 등이 주변에 있다.

[이희수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