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입시설명회 성료…1천300여명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이 안산시와 함께 한양대 ERICA 캠퍼스에서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안산 지역 고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이번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 설명회는 대입 제도의 변화에 따른 지원 전략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산교육지원청이 안산시와 함께 한양대 ERICA 캠퍼스에서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7시간 동안에 걸쳐 개최된 이번 입시 설명회에는 안산 관내 고등학교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원) 1천300여명이 참석했다.
2025 대입 지원 전략 특강은 물론 고3 수험생 1대1입시컨설팅, 50개 대학박람회 상담을 통해 변화하는 대입제도의 흐름을 읽고 학생 맞춤형 대학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오전 실시된 대입 지원 전략 특강은 현 EBSi 입시대표 강사인 김진석 교사가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 전략’이란 주제로 컨퍼런스홀에서 진행했다.
이어진 오후 1대1 입시 컨설팅은 안산교육지원청에서 선발한 대입 진학지도 리더교사 40명이 기제출한 학생 자료를 분석해 고3 학생 및 학부모 160팀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실시했다.
대학 박람회에는 서울 및 수도권 그리고 지방 국립대 등 안산 지역 고교생들을 위한 맞춤형 대학 50개교가 참가했으며, 박람회에 참여한 교육공동체들은 대학별 전형 정보를 제공받아 진학 전략을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준형 안산 대입 진학지도 리더교사 대표는 “학생들이 대학 진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자신의 진로 선택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것에 다시 한번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안산 지역 고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이번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 설명회는 대입 제도의 변화에 따른 지원 전략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재원 기자 kjw9919@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국정동력 이미 상실"
- 한돈협회 여주지부 여주시에 사랑의 돼지고기 1t 기탁
- 인천 백령‧대청 꽃게 ‘풍어’…남북 긴장 속 어민들 모처럼 함박웃음
- 인천의료원, 심뇌혈관센터 내년초 문 여는데 의사 없어…채용 공고에도 신청자 0명
- ‘이재명 생중계 무산’… “죄상 까발려질 것” vs “법원 결정 환영”
- 한국전력, 엘리안 악재 ‘토종 삼각편대’ 앞세워 극복한다
- 인천 학교급식 납품업체, 호주산 소고기 한우로 둔갑 판매
- 김용성 경기도의원 "희귀질환 지원 조례 유명무실…예산 만들겠다" [고통의굴레, 희귀질환]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하남청소년수련관과 미래 기술 인력 양성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