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타격에 아쉬움 있어서" 김인환 콜업 '대타 보강', 최인호 말소... 하주석 8번 3루수 출격 [MD대전]

대전=심혜진 기자 2024. 7. 14. 15: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 김인환./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대전 심혜진 기자] 한화 이글스가 엔트리 변동에 나섰다.

한화는 1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 경기를 앞두고 내야수 김인환을 콜업했다. 외야수 최인호가 말소됐다.

김인환은 올 시즌 3경기 나와 안타를 치지 못하고 4월 22일 말소됐다. 그리고 약 석달 만에 다시 1군 부름을 받았다.

퓨처스리그에서는 57경기 타율 0.314 5홈런 25타점 OPS 0.866을 마크했다.

김경문 감독은 "김인환은 내가 여기 오기 전, 2~3년전에 치는 걸 봤데 타격에 소질이 있다. 걸리는 부분이 수비라 갖고 있는 것을 발휘하지 못한 선수다. 올해부터는 외야도 시켜보려 한다. 물론 쉽지 않은 부분이긴 타격에 뒷받침할 수 있는 선수라 데리고 있으면서 보려 한다. 당분간은 대타 요원으로 활용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비 연습은 좌익수 등을 여기서 시켜보려 한다. 당장은 아니어도 어떤 타이밍에 주전으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주려 한다"고 밝혔다.

김인환은 상대 선발 투수인 LG 케이시 켈리를 상대로 통산 21타수 11안타 타율 0.524로 강하다. 비록 선발 라인업에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상황에 따라 대타로 나설 수 있어 보인다.

말소된 최인호에 대해서는 "시합을 나갈 기회가 많지 않다. 저 자질로 봤을 때 보내는 것에 있어서 아쉽다. 하지만 현재 팀 타격에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바꾸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한화는 이원석(우익수)-장진혁(중견수)-페라자(좌익수)-안치홍(1루수)-채은성(지명타자)-황영묵(2루수)-이도윤(유격수)-하주석(3루수)-최재훈(포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 투수는 라이언 와이스.

3루수에 변화가 있다. 지난 2연전에서는 문현빈이 3루수로 출전했으나 이날은 켈리를 상대로 하주석이 먼저 나선다.

2024년 4월 26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진행된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두산-한화의 경기.한화 최인호가 5회말 2사 1루에서 적시타를 때리고 있다./마이데일리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