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부터 링까지…삼성전자, 갤럭시 AI로 헬스케어 혁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웨어러블 전용 생태계를 구축해 갤럭시 인공지능(AI)로 건강관리 기능을 높여갈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전날 '갤럭시 언팩'에서 건강 관리 기능을 갖춘 웨어러블 신제품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 3종을 공개했다.
적색, 녹색, 적외선 센서가 탑재된 갤럭시 링은 센서를 손가락에 더 밀착시켜 측정 정확도를 높이고 초소형 컴팩터 특성상 24시간 관리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전용 생태계를 구축해 갤럭시 인공지능(AI)로 건강관리 기능을 높여갈 것입니다.”
박헌수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헬스팀장(상무)는 지난 1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연 미디어 브리핑에서 이같은 내용의 디지털헬스 사업 비전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날 ‘갤럭시 언팩’에서 건강 관리 기능을 갖춘 웨어러블 신제품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 3종을 공개했다. 박 상무는 “기기간 연결을 통해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해내고, 서비스간 연결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의료기관 등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갤럭시 워치7, 울트라는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업그레이드 한 게 핵심이다. 적색, 녹색, 자외선 3가지에서 황색과 청색, 자색, 적외선까지 LED를 추가한 것. 이를 통해 최종당화산물(AGEs) 측정과 수면 무호흡 감지 기능이 새롭게 탑재됐다. 최종당화산물은 피부에 3∼6개월에 걸쳐 축적된 측정되는데, 이 수치가 높을수록 혈당도 높을 가능성이 크다. 혈당 관리를 비롯해 세밀한 건강관리가 가능해졌다. 장기적으로 심혈관 건강과 관련된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적색, 녹색, 적외선 센서가 탑재된 갤럭시 링은 센서를 손가락에 더 밀착시켜 측정 정확도를 높이고 초소형 컴팩터 특성상 24시간 관리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박 상무는 “갤럭시 링은 삼성전자의 센서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했을 때 시너지는 배가 된다. 워치를 충전하거나 격렬한 움직임으로 일시적으로 한 기기의 연결이 끊어졌을 때도 링을 통해 건강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제품에 갤럭시AI를 도입해 종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엔 에너지점수가 처음 도입됐다. 수면 중 심박수 및 심박 변이도 등 7가지 요인를 체크해 컨디션 체크를 해주고, 운동이나 수면시간 관리 기능도 제공해준다. 고강도 운동 중 심박수 등의 측정값도 전작 대비 30% 더 정확해졌다. 박 상무는 “사람마다 건강상태가 다르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기술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고, 개인의 필요사항에 따라 건강유지 향상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외여행 취소해야 할 판"…휴가철 앞두고 '초비상'
- "수익률 3배"…입소문 타더니 7000억원 몰렸다 '인기 폭발'
- 이효리·김혜수 빠질 만하네…불티나게 팔린 '이것' 정체
- "25년 전 가격으로 팝니다"…스타벅스 '파격'에 화들짝
- 직원 믿고 250만원 빌려줬는데…한 달 만에 '날벼락'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하이힐 신고 '절뚝절뚝'…'매니저 갑질 논란' 레드벨벳 슬기 사과
- "살아있길 잘했어"…필라테스 대회 참가한 '60대' 서정희
- "쯔양 팔에 멍 보니 느낌이…" 해외팬들 '폭행' 알고 있었나
- "뉴진스가 일본 가수?" 황당 논란에도…500억 '잭팟' 터졌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 "가세연, 구제역에게 광고 요청"…쯔양 촉발 '녹취 폭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