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유럽 축구부터 모터스포츠까지 기술력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
공지유 2024. 7. 14. 15: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가 국내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여하고 국내외 다양한 스포츠 대회 및 구단을 후원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유럽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로축구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으로 넥센타이어는 유럽공장이 위치한 체코 축구팬 및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한GP·오네레이싱·원레이싱에 타이어 공급
2024 맨시티 프리시즌 미국 투어 후원
체코 프로축구 SK 슬라비아 파트너십 연장
2024 맨시티 프리시즌 미국 투어 후원
체코 프로축구 SK 슬라비아 파트너십 연장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넥센타이어가 국내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여하고 국내외 다양한 스포츠 대회 및 구단을 후원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열린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슈퍼레이스) 슈퍼6000클래스 5라운드에서 넥센타이어 사용 파트너십 레이싱팀이 트리플 포디엄을 차지했다. 넥센타이어의 트리플 포디엄은 이번 시즌 두번째로, 넥센타이어는 2년 연속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타이틀 달성이 유력해졌다. 특히 이번 라운드 결승에서는 넥센타이어 사용 선수가 1위부터 6위를 모두 차지하며 넥센타이어의 퍼포먼스를 입증했다. 넥센타이어는 서한GP, 오네 레이싱, 원레이싱에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 엔페라 SS01과 SW01을 공급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또 2024년 맨체스터 시티 FC 프리시즌 미국 투어를 후원한다. 맨시티는 셀틱 FC와 개막전을 시작으로 AC 밀란, FC 바르셀로나, 첼시 FC 등 명문 프로축구 클럽들과 차례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4차례의 경기 동안 맨시티 선수들은 소매에 넥센타이어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게 되며, 경기 중 LED 광고를 통해 넥센타이어 브랜드가 노출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맨시티 아시아 투어 당시 유튜브 콘텐츠 촬영 및 풋볼 아카데미 등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24/25시즌에도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유럽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로축구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24/25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5개 구단 홈 경기에 LED 광고를 노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독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에 브랜드를 노출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다.
또 지난 10일 넥센타이어는 체코를 대표하는 프로축구 클럽 중 하나인 SK Slavia Praha와의 파트너십 연장 소식을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으로 넥센타이어는 유럽공장이 위치한 체코 축구팬 및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체코 자테츠에 위치한 유럽 공장 2단계 증설을 완료했다. 연간 1100만 본의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최신식 공장과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유럽 시장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세계 무대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지유 (notice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트럼프 유세 중 총격 "의료시설 검사 중…총격범 사망"
- '삼둥이 아빠' 송일국, 호수뷰 이어 한강뷰 택했다…사는 곳 어디?[누구집]
- 외박한 딸 흉기주며 “죽어” 친부·계모…집유 2년
- “그 흑맥주 기대된다” 들뜬 아내 살해한 남편, 왜? [그해 오늘]
- "삼겹살 한 캔 마셔볼래?" 캠핑장서 인싸 만들어준 '이것' [먹어보고서]
- 손흥민, 3부리그 팀과 연습경기서 멀티골...프리시즌 본격 개막
- 안재현, 6분 걷고 체력 방전, 몸 상태 '나쁨 나쁨 나쁨'…'허열' 뭐길래?
- '쯔양 협박 의혹' 구제역 셀프 출석 입장에 檢, 퇴짜 전망
- 상속을 포기해도 돈을 받는 경우가 있다? [상속의 신]
- 몰래 금반지 팔아먹은 ‘도둑 남편’과 못살겠어요[양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