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슈파레이스 5R 트리플 포디엄…스포츠 마케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가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여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맨시티 아시아 투어 당시 유튜브 콘텐츠 촬영 및 풋볼 아카데미 등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24/25시즌에도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가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여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13일 열린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클래스 5라운드에서 넥센타이어와 파트너십을 맺은 레이싱팀이 트리플 포디엄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의 트리플 포디엄은 이번 시즌 두 번째로, 2년 연속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타이틀 달성이 유력하다. 결승에서는 넥센타이어 사용 선수가 1위부터 6위를 모두 차지하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서한GP, 오네 레이싱, 원레이싱에 레이싱 전용 슬릭타이어 엔페라 SS01과 SW01을 공급하고 있다.
모터스포츠에 사용되는 레이싱 타이어는 고속·고온·고압 등 극한의 상황에서 견딜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이 요구돼 타이어 제조사의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는 자리다. 나아가 넥센타이어는 모터스포츠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타이어 개발에 반영해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2024년 맨체스터 시티 FC 프리시즌 미국 투어도 후원한다. 총 4차례의 경기 동안 맨시티 선수들은 소매에 넥센타이어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게 되며, 경기 중 LED 광고를 통해 넥센타이어 브랜드가 노출된다.
넥센타이어와 맨시티는 2015년부터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서 협업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맨시티 아시아 투어 당시 유튜브 콘텐츠 촬영 및 풋볼 아카데미 등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24/25시즌에도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24/25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5개 구단 홈 경기에 LED 광고를 노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체코를 대표하는 프로축구 클럽 중 하나인 SK 슬라비아 프라하와의 파트너십 연장 소식을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으로 넥센타이어는 유럽공장이 위치한 체코 축구팬 및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세계 무대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주희기자 ju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꽁꽁 얼어붙은 오리·여우…60년 만에 강추위 강타한 이 나라
- 장윤정 부부가 ‘120억 현금’ 꽂아 산 아페르 한강…김고은·한효주도 샀다고?
- 빙글 돌고 뒤집힌 벤츠…40대 운전자 빠져나와 그대로 도주, 왜?
- "감방 너무 부족해"…범죄자 5500명 조기 석방한다는 이 나라
- "60대 맞아?"...필라테스 대회 출전한 서정희, 탄탄몸매 과시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