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앱으로 한강 수상 레저 예약하세요”
박진성 기자 2024. 7. 14. 12:57
카카오T 앱 ‘한강 물놀이’ 탭에서 수상스키·카약·요트 등 예약 가능
카카오 택시 앱 ‘카카오 T’에서 한강 수상레저활동을 예약,결제 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카카오T앱에 ‘한강 물놀이’ 탭을 만들었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한강에서 수상스키, 카약, 요트 등 레저활동을 하려면 관련 동호회에 가입하지 않는 이상 정보를 얻기 어려웠다고 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한강에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 시민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며 “3800만명이 이용하는 카카오택시 앱을 통해 누구나 한강 레저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T 여행 탭에서 ‘한강 물놀이’ 테마를 누르면 9개 수상레저·유도선 사업장의 50여개 시설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의 카누, 패들보드, 윈드서핑부터 잠원한강공원의 수상스키 강습이나 바나나보트, 반포한강공원의 요트까지 모두 예약할 수 있다.
15일부터는 수상스키, 선셋 카약, 웨이크 보드 프로그램 할인 이벤트도 열린다.
앞으로 서울시는 한강 리버버스, 한강공원 수영장, 눈썰매장, 한강 변 체육시설, 자전거 대여소 등 정보도 카카오T 앱 등을 통해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한강 수상레저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이 한눈에,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