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청소년수련관, 울릉중학교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릉군 청소년수련관은 울릉중학교와 연계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울릉중학교 1학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됐으며,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도자기공예, 요리교실, 피구 게임, 도미노 게임 등 총 5종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상주 기자] 경북 울릉군 청소년수련관은 울릉중학교와 연계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울릉중학교 1학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됐으며,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도자기공예, 요리교실, 피구 게임, 도미노 게임 등 총 5종의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학습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기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는 한국청소년진흥협회를 통해 전 세계 38개국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한 이진영 학생은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알릴 수 있어 기쁘며, 전 세계 친구들에게 독도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자원과 연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수련시설의 가치 증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이상주 기자(lsj3696ls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협박 혐의' 구제역 "방송인 A씨 마약 후..." 가짜 뉴스로 기소
- 혜리, 하의실종 착각 일으킨 '초초초미니' 원피스 [엔터포커싱]
- [주말엔 운동] "중장년에겐 최고"…'등산'은 몸에 얼마나 좋을까?
- '작정하고 섹시'…임지연, 홀터넥+란제리 패션으로 시선 싹쓸이[엔터포커싱]
- 유튜브 수익 100억?…한문철, 구독자 178만명 수익 공개
- [르포] '집'이 된 오프라인 매장…나비엔하우스 남양주북부점 가보니
- "하이엔드 브랜드 지방엔 무리?"…곳곳서 공사비 갈등
- 카라큘라 "쯔양, 내 억울함 풀어달라…1원도 요구한 적 없어"
- "퀴어축제 반대" 현수막 훼손한 20대 여성 검거
- BTS 진,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루브르 구간 첫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