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카카오T 앱 통해 '한강 수상레저' 통합 예약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카카오(035720)모빌리티와 협력하여 카카오 T 앱에서 한강의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한강 물놀이' 테마를 15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한강 물놀이' 테마는 카카오 T 앱의 여행 탭에서 제공되며, 한강공원 내 9개 수상레저·유도선 사업장의 50여 개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서울시가 카카오(035720)모빌리티와 협력하여 카카오 T 앱에서 한강의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한강 물놀이’ 테마를 15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통합 플랫폼은 시민들에게 수상레저 정보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모두 한 곳에서 가능하게 하며, 한강 수상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 물놀이’ 테마는 카카오 T 앱의 여행 탭에서 제공되며, 한강공원 내 9개 수상레저·유도선 사업장의 50여 개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는 수상스키, 카약, 보트, 요트 등이 포함되며, 15일부터는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등 특별 할인이벤트도 진행된다. 할인 혜택으로는 상품별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이 제공된다.
서울시는 향후 한강공원 수영장, 눈썰매장 등 추가적인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 T와 함께 다양한 민간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넓은 정보를 제공하며, 한강의 여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서울시와의 협력을 통해 한강 수상레저 상품들을 카카오 T에서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중소업체들의 다양한 여행 상품을 카카오 T의 이동 서비스와 연결하여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시민들이 한강 수상레저 정보를 한눈에 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 T 앱에 ‘한강 물놀이’ 테마를 구축했다”며, “서울시는 시민들의 수상레저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유세 중 총격 "의료시설 검사 중…총격범 사망"
- '삼둥이 아빠' 송일국, 호수뷰 이어 한강뷰 택했다…사는 곳 어디?[누구집]
- '쯔양 협박' 의혹 구제역 "檢, 15일 자진 출석…수사 협조"
- “그 흑맥주 기대된다” 들뜬 아내 살해한 남편, 왜? [그해 오늘]
- "삼겹살 한 캔 마셔볼래?" 캠핑장서 인싸 만들어준 '이것' [먹어보고서]
- 부산 한복판 뒤집어진 벤츠...차주 택시 타고 줄행랑
- 스스로 추가 질문받은 박지성, “아무 말 안 하는 건 한국 축구 배제하는 것”
- 일등석 항공권 사 ‘라운지’만 이용하고 33번 취소한 공무원
- 5살 매트에 말아 거꾸로 세우고 방치한 태권도 관장...‘심정지’
- '금리인하' 기대 누르는 '경기둔화' 우려…변동성 커진다[주간증시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