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일수록 확실한 곳에 투자하라[대박땅꾼의 땅스토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매, 특수물건, 공동투자가 모두 꺼림칙한 사람들은 정공법을 사용해야만 한다.
그래서 일반 소액투자를 할 때는 수도권보다는 지방을 눈여겨보는게 좋다.
지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급매물일 경우에는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같은 지방이라도 개발계획이 있는 지역에 투자하면 유리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만금사업 등 진행 중인 확실한 투자처
[전은규 대박땅꾼 부동산연구소장] 경매, 특수물건, 공동투자가 모두 꺼림칙한 사람들은 정공법을 사용해야만 한다. 그래서 일반 소액투자를 할 때는 수도권보다는 지방을 눈여겨보는게 좋다. 지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급매물일 경우에는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지역이 새만금 일대다. 일각에서 새만금사업은 우리 후대에나 빛을 볼 사업이라고 평가한다. 그만큼 장기적인 사업이기에 한순간 큰 수익을 보지 못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맞는 말이기도 하다. 새만금사업은 평택이나 평창, 이천 등 수도권과는 달리 천천히 진행되는 장기사업이다.
그러나 중요한 포인트는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새만금사업은 결코 멈출 수 없는 사업이다. 게다가 최근 중국과의 자유무역협정(FTA)으로 개발 속도가 더 탄력을 받고 있다.
새만금사업지 일대는 최근 5년간 꾸준히 지가상승을 보이고 있는 잠룡(潛龍)지역이다. 큰 욕심을 부리지 않는 선에서 3년 이상, 그 이후부터는 차근차근 확실히 지가가 올라갈 곳이다. 소액투자일수록 더 멀리 봐야 하고 확실한 투자처를 찾아야 한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유세 중 총격 "의료시설 검사 중…총격범 사망"
- '삼둥이아빠' 송일국, 송도 떠나 사는곳은? [누구집]
- 부산 한복판 뒤집어진 벤츠...차주 택시 타고 줄행랑
- “그 흑맥주 기대된다” 들뜬 아내 살해한 남편, 왜? [그해 오늘]
- "삼겹살 한 캔 마셔볼래?" 캠핑장서 인싸 만들어준 '이것' [먹어보고서]
- 트럼프·금투세 충격…내 주식 괜찮을까[최훈길의뒷담화]
- 스스로 추가 질문받은 박지성, “아무 말 안 하는 건 한국 축구 배제하는 것”
- 일등석 항공권 사 ‘라운지’만 이용하고 33번 취소한 공무원
- 5살 매트에 말아 거꾸로 세우고 방치한 태권도 관장...‘심정지’
- "법도 나라도 내 편 아냐"...'사위 강요에 성인방송' 딸 잃은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