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GIST, 광주 AI 집적단지 고도화 이끌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도걸(광주 동남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광주과학기술원(GIST) AI(인공지능)정책전략대학원 개원에 맞춰 인공지능 집적단지 고도화 비전을 제시했다.
14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인 안 의원은 최근 GIST AI정책전략대학원 개원 행사에서 "인공지능 집적단지를 고도화하는 2단계 프로젝트의 예타 문제 해결 등을 통해 조기 착수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도걸(광주 동남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광주과학기술원(GIST) AI(인공지능)정책전략대학원 개원에 맞춰 인공지능 집적단지 고도화 비전을 제시했다.
14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인 안 의원은 최근 GIST AI정책전략대학원 개원 행사에서 “인공지능 집적단지를 고도화하는 2단계 프로젝트의 예타 문제 해결 등을 통해 조기 착수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GIST 정책전략대학원은 인공지능 분야의 국내 최초 정책대학원인 만큼 우리 사회가 앞으로 본격적인 인공지능 시대를 열어가는 데 필요한 제도적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개인정보 보호, 원천 지식·정보에 대한 지적재산 소유권 보장, AI 학습정보의 중립성 확보 등 윤리적·제도적 이슈에 대해 해결책을 대안으로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AI정책전략대학원은 AI 기술과 정책, 교육, 문학, 의학, 창업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해 각 분야의 문제 해결을 위한 AI 전문가 양성 기관이다. 광주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사업의 핵심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안 의원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및 차관 시절부터 인공지능 집적단지 사업계획과 총사업비 확정을 주도해왔다.
정상훈 기자 sesang222@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2세 서정희, 필라테스 대회서 늘씬한 몸매 뽐내…“살아있길 잘했어”
- 구제역 '난 쯔양 이중 스파이…돈 돌려줄 것' 해명에도 '싸늘'
- 팔방미인 윤아, 재테크도 잘했네…청담동 빌딩 6년새 OOO억 올랐다
- '푸바오! 삐진거니?' 3개월 만에 할부지에 반응이…강바오 떠난 후 '반전'
- '쯔양 팔에 왜 멍과 상처 있나요?' 해외팬들만 먼저 눈치챈 '아픔'
- 대한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공식 선임…코치진 구성 위해 유럽행
- '안경알 바꾸러 왔어요'…안경점 들른 '이 손님' 보러 구름인파 몰렸다는데
- 박지성도 작심비판…“슬프고 참담, 홍명보·정몽규 결단해야”
- '사장 말고 알바생 할래요'…만원 문턱 넘은 최저임금에 편의점주 '한숨'
- 덥다고 '이 음식' 많이 먹었다간 큰일 날 수도…암 확률 높이는 첨가물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