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이상순, 제주서 폐업한 카페 서울서 오픈 “평온한 삶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상순이 서울에서 이벤트로 카페를 연.
7월 13일 '안스타' 채널에는 '제주에서 폐업한 카페, 서울에서 다시 오픈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안스타는 "7월 28일 오프라인으로 상순 님의 커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 어떤 행사가 되기를 원하시나"라고 이상순에게 질문했다.
이상순은 2022년 7월부터 제주도에서 카페를 운영했으나 지난 5월 31일을 끝으로 폐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가수 이상순이 서울에서 이벤트로 카페를 연.
7월 13일 ‘안스타’ 채널에는 ‘제주에서 폐업한 카페, 서울에서 다시 오픈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안스타는 “7월 28일 오프라인으로 상순 님의 커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 어떤 행사가 되기를 원하시나”라고 이상순에게 질문했다.
이상순은 “저한테는 커피라는 게 너무 사랑하는 분야다. 사실은 스페셜티 업계의 숙제가 있지 않나. 산미에 대한 어떤 선입견을 깨자. 편안하게 선입견 없이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 커피가 주는 즐거움을 만끽하셨으면 좋겠다”라며 “그러면 좀 더 하루하루 즐겁고 완벽하게 지낼 수 있지 않을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고 싶은 거다. 맛있는 커피를 즐기는 게 우선순위였으면 좋겠고, 거기에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이 제 노래에 스며들었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행사는 지난 4일 디지털 싱글 ‘완벽한 하루’ 발매의 연장선이다. 이상순은 “제가 노래를 만들 때 생각했던 건 멜로디와 코드를 만드는 순간부터 기분 좋아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평온하게 하루가 지나가는 것에 대해 감사하는 삶을 제주에서 살고 있었다”라며 “가사도 그런 삶을 살다 보니까 그냥 내가 이렇게 하루하루 평온하게 사는 얘기를 쭉 나열해 본다는 생각으로 썼다. 평온하게 지나가는 게 사실 되게 힘들다. 안 좋은 일이 있고 힘든 일이 있으신 분도 그 노래를 듣는 동안에는 내려놓고 기분 좋아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작업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롱플레이를 하면서 했던 목표가 좋은 음악과 좋은 커피였다. 그런 거를 느끼시면 좋겠다. 그런 행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기대했다.
이상순은 2022년 7월부터 제주도에서 카페를 운영했으나 지난 5월 31일을 끝으로 폐업했다. 이후 이상순은 “계약기간이 끝났다. 건물주님이 다른 거 하신다더라. 우리 연세로 하는 것”이라고 폐업 이유를 밝혔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레이저 600샷 후 자극적 캡처 속상, 자리 잡은 얘긴 아무도 안해”(핑계고)
- 이효리, 공항 마중나온 ♥이상순에 “여보” 와락 포옹(엄마 여행갈래)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6개월만 12㎏ 증량” 쯔양, 엉덩이 보형물 의혹 생긴 레전드 몸매 공개
- 조윤희 “이동건 이혼 원치 않아, 더 이상 가족 될 수 없어 이혼결심” (이제 혼자다)[어제TV]
- 야윈 안재현, 2년만 6㎏ 감소 “얼마 못 살듯” 건강 적신호에 충격(나혼산)[어제TV]
- 박보검 떡잎 달랐다 “SM·JYP·YG 영상 보냈더니 전부 합격, 배우 선택”(라디오쇼)
- ‘이혼’ 박지윤, 꿀벅지로 이탈리아 접수‥쿨한 돌싱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