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도 빠졌다” 30대 아이폰 타령 ‘역대급’…칼 갈은 삼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역대급 인공지능(AI) 폴더블폰 '갤럭시Z폴더6, 갤럭시Z플립6'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젊은 세대들의 아이폰에 대한 선호도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Z플립6은 이쁜 디자인과 역대급 기능으로 아이폰을 선호하는 젊은 여성들을 겨냥했다.
삼성은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폴더6, 갤럭시Z플립6'를 앞세워, 아이폰에 쏠린 젊은세대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삼성전자의 역대급 인공지능(AI) 폴더블폰 ‘갤럭시Z폴더6, 갤럭시Z플립6’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젊은 세대들의 아이폰에 대한 선호도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여성의 아이폰 선호가 점입가경이다. 삼성이 공을 들인 새 폴더블폰이 아이폰에 빠진 젊은세대들을 끌어 올수 있을지 큰 관심사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Z플립6은 이쁜 디자인과 역대급 기능으로 아이폰을 선호하는 젊은 여성들을 겨냥했다.
한국갤럽이 최근 발표한 ‘2024 한국 성인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에 따르면 20대의 아이폰 사용자가 64%에 달했다. 삼성 갤럭시를 사용한다고 답한 이는 35%에 그쳤다.
20대 중에서도 여성 응답자의 아이폰 사용 비율은 75%로 집계됐다. 30대 여성 응답자 역시 아이폰 사용자가 59%로 전년(47%)보다도 더 많아졌다. 30대 여성 중 갤럭시 사용자는 38%에 그쳤다.
반면 50·60대 중 86%가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은 예전보다 많이 낮아졌다. 혁신의 이미지가 강했던 아이폰도 이젠 평범한 스마트폰이 됐다.
한국에서의 아이폰의 구매가도 주변국 대비 높다. 일본, 중국과 비교해도 구매가가 10만원 가량 더 비싸다. 그럼에도 애플의 트랜디한 이미지와 프리미엄 스마트폰 전략이 20·30대 여성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는 분석이다.
삼성은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폴더6, 갤럭시Z플립6’를 앞세워, 아이폰에 쏠린 젊은세대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위아래로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은 예쁜 디자인과 사용성 등이 젊은세대 사이에서 ‘힙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젊은 여성가운데 ‘갤럭시Z플립’으로 갈아타는 사람도 점차 늘고 있다. 특히 이번 갤럭시Z플립6 신작은 역대 갤럭시 Z 시리즈 중 가장 얇게 만들었다. 갤럭시Z플립 사용자들의 불만이였던 내구성과 배터리 문제도 개선됐다.
지난 12일 오픈마켓에서 진행된 삼성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더6, 갤럭시Z플립6’사전 예약 라이브 방송에 총 200만명 넘는 시청자가 몰리며 흥행을 예고학 있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도 축협 비판 가세…“노력한 사람에게 법적대응? 이건 아니다”
- "이제 변호사 안해" 유튜브 1달 1억 번 한문철…그의 수익은?
- “압도적 1위였는데” 쏟아지는 뭇매…400만명 이탈 ‘쇼크’
- 매니저가 대신 하이힐 신었다? 女아이돌 ‘갑질’ 논란에 “부주의했다”
- 푸바오는 삐졌었다. 뒤늦게 할부지 근처 배회...숱한 오해도 풀렸다[함영훈의 멋·맛·쉼]
- 김호중 '악한 영향력' 또?…뒤집힌 벤츠, 운전자 줄행랑
- 박지성·이영표·박주호·이천수 비판에도 제 갈길…축협, 홍명보 감독 공식 선임
- “가슴 절제 수술 받았는데…” 서정희, 필라테스 대회 나간 이유
- “딸 정신과 치료 받는 중”…명예 훼손 혐의 박수홍 형수, 법정서 눈물
- 구제역 “쯔양 과거 폭로 막으려 돈 받았다”…‘이중 스파이’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