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엄마 아이바오, 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이언트판다 푸바오의 엄마 아이바오가 13일 한국시간 오전 9시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했다.
15초동안 송출된 전광판의 광고 영상에는 아이바오의 모습과 함께 "푸바오에게, 필요한 모든 사랑을 주어서 고마워!", "생일축하해 아이바오!" 등의 자막이 흘러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푸바오가 중국에 가서 잘 적응해가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면서도 한편으론 아이바오에게 고마운 마음도 들었다"라며 광고 게재 취지를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바오에게 모든 사랑을 주어서 고마워~”
앞서 푸바오갤러리,방사장개선 촉구퍼포먼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생일 축해해 아이바오! 행복하길~”
자이언트판다 푸바오의 엄마 아이바오가 13일 한국시간 오전 9시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했다. 15초동안 송출된 전광판의 광고 영상에는 아이바오의 모습과 함께 “푸바오에게, 필요한 모든 사랑을 주어서 고마워!”, “생일축하해 아이바오!” 등의 자막이 흘러 눈길을 끌었다.
광고를 기획한 것은 국내 최대 푸바오 팬 커뮤니티인 푸바오 갤러리이다. 이들은 “푸바오가 중국에 가서 잘 적응해가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면서도 한편으론 아이바오에게 고마운 마음도 들었다”라며 광고 게재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아이바오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아이바오 단독 광고는 한번도 없었다”라며 “푸바오의 판생에 가장 찬란하고 행복했던 한순간을 만들어준 아이바오에게 푸바오갤러리가 고마움을 표현했다”라고 덧붙였다.
아이바오는 용인 에버랜드 소속의 자이언트 판다로, 지난 2020년 7월 국내 최초로 자연 번식을 통해 푸바오를 낳았다.
한편 푸바오갤러리는 지난 11일 서울 명동 소재의 중국대사관 앞에서 푸바오의 방사장 환경개선 촉구를 위한 춤추기 퍼포먼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중국대사관 앞에서 나무 디자인의 인형 옷을 입고 두 시간 동안 춤을 추며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정서 뭐하는 짓이야!” 알몸 노출 초유의 사태…배심원들 난리났다[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
- “칼국수에만 넣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성인병에 놀라운 효능
- 푸바오는 삐졌었다. 뒤늦게 할부지 근처 배회...숱한 오해도 풀렸다[함영훈의 멋·맛·쉼]
- “재택근무 다신 안 해!” 편한 줄만 알았더니…제 명에 못살겠다
- 구제역 “쯔양 과거 폭로 막으려 돈 받았다”…‘이중 스파이’ 주장
- ‘쿨가이’ 신화 이민우에 가스라이팅…누나 친구가 26억 가로채
- “한소희도 바꿨다” 잠깐 유행하더니 역시 ‘불편’, 결국 안 쓴다
- “충격적 인파, 소름 돋았다” 뜬다싶더니 난리났다…결국 ‘총출동’ 이곳 어디
- “딸 정신과 치료 받는 중”…명예 훼손 혐의 박수홍 형수, 법정서 눈물
- [단독]“아이폰은 못하는데” 지긋지긋 스팸문자, 삼성폰은 9월부터 직접 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