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 ‘6 시간 후 너는 죽는다’로 부천영화제 2관왕 쾌거

강주일 기자 2024. 7. 13. 16: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주현. 사진 = 935 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박주현이 지난 12 일 진행된 ‘제 28 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에서 주연작 ‘6 시간 후 너는 죽는다’ 로 배우상, 관객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부문 배우상’ 을 수상한 박주현은 “배우로서 첫 영화제인데 상을 받을 줄 몰랐다 .감독님이 관객상을 받으셨을 때 눈물이 났다” 고 전했다.

이어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상으로 알고 이윤석 감독님 , 원작자인 다카노 가즈아키 작가님 , 함께해 준 파트너 재현에게 감사하다 ” 며 “ 더 열심히 하는 좋은 배우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배우 박주현. 사진 = 935 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주현에게 배우상을 안겨준 ‘6 시간 후 너는 죽는다 ’ 는 예견된 미래와 운명을 거스르기 위한 단 6 시간 동안의 여정 속에서 일어날 예기치 못할 사건들을 담은 미스터리 감성 스릴러로 일본 추리소설의 거장 다카노 가즈아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극 중 박주현은 미래를 예지하는 미스터리한 인물 준우 (재현 분) 에게 죽음을 예고 받은 ‘정윤’ 역을 맡아 섬세하고 촘촘한 감정연기로 열연을 펼쳤다.

박주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으로 데뷔해 드라마 ‘ 금혼령 , 조선혼인 금지령 ’, ‘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 마우스 ’, 영화 ‘ 드라이브 ’, ‘ 탈출 : 프로젝트 사일런스 ’ 등에 출연해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열연을 열치며 사랑 받고 있다.

박주현이 주연으로 나선 영화 ‘6 시간 후 너는 죽는다’ 는 하반기에 개봉한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