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당권주자, 영남 방문…野, '채상병특검 거부권' 규탄대회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3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출을 앞둔 가운데 대부분 당권주자들은 13일 경북과 부산 등 영남 지역을 방문한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은 오는 19일 채상병 순직 1주기를 앞두고 이날 오후 5시 광화문 광장 인근에서 열리는 '채상병 특검법 거부권 규탄' 범국민대회에 참석한다.
야당들과 시민사회 단체 등은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인근에서 '거부권 거부 범국민대회'를 열고 채상병 특검법 국회 재의결을 촉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등 야권, '채상병 특검법' 관련 尹 대통령 거부권 규탄
오는 23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출을 앞둔 가운데 대부분 당권주자들은 13일 경북과 부산 등 영남 지역을 방문한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은 오는 19일 채상병 순직 1주기를 앞두고 이날 오후 5시 광화문 광장 인근에서 열리는 '채상병 특검법 거부권 규탄' 범국민대회에 참석한다.
국민의힘 나경원, 원희룡, 한동훈 후보는 지난 12일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를 마무리한 후 각각 경남, 경북 등 당원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했다.
나 후보는 경남 밀양 창원, 거제 등에서 당원들을 만난다. 원 후보는 경북 영주·울진 및 부산에서 당원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한 후보는 경북 경주에서 시작해 포항, 구미, 상주, 안동 등에 거주하는 당원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 중이다. 윤상현 후보는 언론 인터뷰 일정을 진행한다.
민주당을 포함한 야권은 이날 오후 '채상병 특검법'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를 규탄하는 범국민대회에 참석하기로 했다.
야당들과 시민사회 단체 등은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인근에서 '거부권 거부 범국민대회'를 열고 채상병 특검법 국회 재의결을 촉구한다. 이날 범국민대회에는 민주당 박찬대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조국혁신당 김준형 대표 권한대행 등이 참석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끼리만 떠오르는 걸 어째…김건희 여사의 '읽씹' 당한 그 문자[뉴스뒷담]
- 장경태 "장예찬의 댓글팀 자폭은 한동훈 징역 보낼 카드"
- 태권도장서 5세 심정지…30대 관장 "장난하다가"
- 김종인 "尹, 이대로 통치하면 국민들 폭발해… 3년 못 갈 수도" [한판승부]
- 50년 전 공동묘지로 쫓겨났지만…권익위 중재에도 "산림청 책임 회피"
- 파리올림픽 D-13…BTS 진, 내일 성화 봉송 나서
- 다우지수 4만선 재돌파…하반기 금리인하 기대감 반영
- 韓, '보수 심장' TK서 '박근혜 인연' 강조…元 "배신자" 공세
- 尹 '안보 순방' 성과는…한미 '핵동맹' 격상, 북러 밀착에 국제 공조
- "韓의사, '개인택시 운전사'와 비슷…최악의 의정갈등 촉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