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한때 전산장애…오후 두 시께 복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카드 결제망에서 장애가 발생해 앱카드·온라인결제를 비롯한 결제수단이 작동하지 않는 사고가 발생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 결제망에서 이날 정오 무렵부터 1시간 30분가량 전산장애가 발생했다.
삼성카드 앱카드 서비스와 삼성금융 통합 플랫폼인 모니모 앱 역시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결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현재는 온라인 결제까지 모두 정상화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 결제망에서 장애가 발생해 앱카드·온라인결제를 비롯한 결제수단이 작동하지 않는 사고가 발생했다. 전산장애는 오후 두 시 전후로 복구가 이뤄졌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 결제망에서 이날 정오 무렵부터 1시간 30분가량 전산장애가 발생했다. 간편결제 플랫폼인 삼성페이(삼성월렛) 등에서도 기존 등록한 삼성카드의 경우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표시됐다.
삼성카드 앱카드 서비스와 삼성금융 통합 플랫폼인 모니모 앱 역시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았다. 특히 모니모의 경우 '시스템 안정화 작업 중'이라며 아예 로그인 자체가 제한됐고, 복구 이후에도 접속 대기 시간이 평소 대비 길어지는 등 서비스 제공에 난항을 겪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결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현재는 온라인 결제까지 모두 정상화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노사, 파업 피했다…최대 수준 임협 타결
- 수련병원, 전공의 사직 일괄 수리…교수 휴진 여파에 정부 '건보 선지급 보류'
- LG디스플레이, 中광저우 LCD 매각 초읽기…CSOT 유리한 고지 오른 듯
- 삼성카드 한때 전산장애…오후 두 시께 복구
- “범죄자 얼굴 바꿔준다”… '비밀 성형' 시켜주는 필리핀 병원 기승
- 싱가포르, 메뚜기·귀뚜라미 등 곤충 16종 식품 승인… “미래 식량”
- '태양 8200배' 중간질량 블랙홀, 우리은하서 첫 발견
- 맨몸에 튜브끼고 37시간 표류…바다 한가운데서 구조된 中 여성
- '한국계 월가 신화' 빌 황의 몰락…“사실상 종신형 위기”
- 日 법원, 수술 없어도 성전환 인정… “정체성이 여자라면 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