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도 갔다'…레드카펫 방불케 한 亞 최고 부자 결혼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정치인과 경제인, 유명인이 아시아 최고 부자이자 인도 최대 통신사 릴라이언스 그룹 회장인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의 막내 아들 결혼식에 참석하고자 인도 뭄바이로 모였다.
이날 결혼식엔 우리나라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참석했으며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등 재계 인사도 초대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전 세계 정치인과 경제인, 유명인이 아시아 최고 부자이자 인도 최대 통신사 릴라이언스 그룹 회장인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의 막내 아들 결혼식에 참석하고자 인도 뭄바이로 모였다.
암바니의 막내 아들인 아난트 암바니는 12일(현지시간) 인도 제약업계 거물로 꼽히는 샤일라 머천트의 딸 라디카 머천트와 결혼했다.
암바니 회장은 석유, 가스, 석유화학 등에 주력하며 재산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으며 2016년 통신시장에 진출하며 인도 시장을 평정했다. 블룸버그가 집계하는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무케시 회장의 재산 규모는 1200억달러(166조원가량)로 세계 12위다.
재력에 걸맞게 결혼식도 성대하게 치러졌다. 지난 3월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사흘 동안 열린 축하연에선 리한나가, 지난 5일 뭄바이에서 진행된 또 다른 축하연에선 저스틴 비버가 각각 축가를 하기도 했다. 구체적 결혼식 비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선 지난 7개월에 걸친 예식 비용이 수억달러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산했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금투세 충격…내 주식 괜찮을까[최훈길의뒷담화]
- 지도자협회 이어 박지성도 정몽규 겨냥, “분명 스스로 선택해야”
- 아내의 너무 많은 ‘술자리 남사친’…이해해야 할까요[양친소]
- "법도 나라도 내 편 아냐"...'사위 강요에 성인방송' 딸 잃은 아버지
- [증시 핫피플]“한국인 똑똑하다”는 일론 머스크…배터리 개미는요?
- "인간으로서"...어머니 살해 뒤 옆에서 TV 보고 잔 아들, 형량 늘어
- "공포스러웠다"… 설민석, 표절 논란 3년 만 강연 소회
- 군대갈 때 실손 보험료 안 내도 된다고?[오늘의 머니 팁]
- 개장수에게 도망쳐 밭에서 사는데 ‘벌금 2500만원’…“또 어디로 가나요”[댕냥구조대]
- ‘15층 꿀뷰’에 하루세끼 1만3000원…세종공무원들의 식사[회사의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