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선균 '탈출',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이하 탈출)가 개봉과 동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탈출'은 개봉 첫날인 12일 하루 10만 1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단숨에 박스오피스 정상에 등극했다.
'인사이드 아웃2'는 누적관객수 722만4551명을 돌파하며 국내에서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작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탈출’은 개봉 첫날인 12일 하루 10만 1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단숨에 박스오피스 정상에 등극했다.
동시기 경쟁작인 ‘인사이드 아웃2’, ‘탈주’, ‘핸섬가이즈’, ‘하이재킹’ 등 국내외 작품을 모두 제친 결과다.
2위는 ‘인사이드 아웃2’가 차지했다. ‘인사이드 아웃2’는 누적관객수 722만4551명을 돌파하며 국내에서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작이 됐다.
이어서 3위 ‘탈주’, 4위 ‘핸섬가이즈’, 5위 ‘하이재킹’ 순으로 집계됐다.
‘탈출’은 짙은 안개 속 연쇄 추돌 사고가 일어나고,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풀려난 통제불능의 군사용 실험견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고인이 된 故 이선균을 비롯해 주지훈, 김희원, 문성근, 예수정 등이 출연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금투세 충격…내 주식 괜찮을까[최훈길의뒷담화]
- 지도자협회 이어 박지성도 정몽규 겨냥, “분명 스스로 선택해야”
- 아내의 너무 많은 ‘술자리 남사친’…이해해야 할까요[양친소]
- "법도 나라도 내 편 아냐"...'사위 강요에 성인방송' 딸 잃은 아버지
- [증시 핫피플]“한국인 똑똑하다”는 일론 머스크…배터리 개미는요?
- "인간으로서"...어머니 살해 뒤 옆에서 TV 보고 잔 아들, 형량 늘어
- "공포스러웠다"… 설민석, 표절 논란 3년 만 강연 소회
- 군대갈 때 실손 보험료 안 내도 된다고?[오늘의 머니 팁]
- 개장수에게 도망쳐 밭에서 사는데 ‘벌금 2500만원’…“또 어디로 가나요”[댕냥구조대]
- '나혼산' 안재현, '재수박 스무디' 레시피 공개하자… 박나래 '깜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