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추론까지?"…오픈AI, '스트로베리' 프로젝트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코드명 '스트로베리'(Strawberry·딸기)로 새로운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돌입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단독 보도했다.
로이터가 입수한 내부 문서를 보면 오픈AI는 AI 모델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코드명 ‘스트로베리’(Strawberry·딸기)로 새로운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돌입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단독 보도했다.
로이터가 입수한 내부 문서를 보면 오픈AI는 AI 모델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있다.
문서에 따르면 스트로베리 프로젝트는 AI가 질문에 대한 답을 생성할 뿐 아니라 인터넷을 자율적으로 탐색해 오픈AI가 ‘심층 연구’(deep research)라고 부르는 기능을 수행하는 데 목표가 맞춰졌다. 이같은 고급 추론 기능은 지금까지 AI가 하지 못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오픈AI는 “AI 모델이 우리처럼 세상을 보고 이해하길 바란다”며 “새로운 AI 기능에 대한 연구는 일반적인 것”이라고만 입장을 밝혔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금투세 충격…내 주식 괜찮을까[최훈길의뒷담화]
- 지도자협회 이어 박지성도 정몽규 겨냥, “분명 스스로 선택해야”
- 아내의 너무 많은 ‘술자리 남사친’…이해해야 할까요[양친소]
- "법도 나라도 내 편 아냐"...'사위 강요에 성인방송' 딸 잃은 아버지
- [증시 핫피플]“한국인 똑똑하다”는 일론 머스크…배터리 개미는요?
- "인간으로서"...어머니 살해 뒤 옆에서 TV 보고 잔 아들, 형량 늘어
- "공포스러웠다"… 설민석, 표절 논란 3년 만 강연 소회
- 군대갈 때 실손 보험료 안 내도 된다고?[오늘의 머니 팁]
- 개장수에게 도망쳐 밭에서 사는데 ‘벌금 2500만원’…“또 어디로 가나요”[댕냥구조대]
- '나혼산' 안재현, '재수박 스무디' 레시피 공개하자… 박나래 '깜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