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정규 2집 발매 첫날 188만장 판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신보 발매 첫날 18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1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엔하이픈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가 발매 당일 총 188만 3143장 팔려 일간 음반차트(7월 12일자) 정상을 밟았다.
이는 엔하이픈의 전작인 미니 5집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 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187만 1269장) 기록을 뛰어넘은 성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엔하이픈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가 발매 당일 총 188만 3143장 팔려 일간 음반차트(7월 12일자) 정상을 밟았다.
이는 엔하이픈의 전작인 미니 5집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 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187만 1269장) 기록을 뛰어넘은 성과다. 빌리프랩은 “이들 데뷔 이래 첫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 탄생이 기대된다”며 “앞서 ‘로맨스 : 언톨드’의 선주문량은 220만장에 달했다”고 짚었다.
엔하이픈은 음원 차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타이틀곡 ‘XO’(Only If You Say Yes)는 공개된 지 3시간 만에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수록된 9곡(음원 기준)도 모두 이 차트에 진입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활약 중이다. ‘로맨스: 언톨드’와 ‘XO’는 13일 오전 10시 기준 각각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1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XO’ 뮤직비디오도 인기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6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인도네시아(1위), 사우디아라비아(3위), 멕시코(7위), 미국(16위) 등 약 37개 국가/지역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오르며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금투세 충격…내 주식 괜찮을까[최훈길의뒷담화]
- 지도자협회 이어 박지성도 정몽규 겨냥, “분명 스스로 선택해야”
- 아내의 너무 많은 ‘술자리 남사친’…이해해야 할까요[양친소]
- "인간으로서"...어머니 살해 뒤 옆에서 TV 보고 잔 아들, 형량 늘어
- [증시 핫피플]“한국인 똑똑하다”는 일론 머스크…배터리 개미는요?
- '남보다 못한 가족'···니코틴 주입, 강에 밀어넣어 '보험금 꿀꺽'[보온병]
- "공포스러웠다"… 설민석, 표절 논란 3년 만 강연 소회
- 군대갈 때 실손 보험료 안 내도 된다고?[오늘의 머니 팁]
- 개장수에게 도망쳐 밭에서 사는데 ‘벌금 2500만원’…“또 어디로 가나요”[댕냥구조대]
- 현대차 임단협 잠정합의안 가결..‘창립 이래 최장 무파업 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