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되자마자 난리난 '갤럭시 링'…삼성 부활 신호탄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절대반지'가 중국 시장에서의 부활 신호탄이 될 수 있을까.
삼성전자의 첫 반지형 폼팩터인 '갤럭시 링'이 공개되자 마자 중국 시장에서 사전 판매 물량이 품절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 중국 공식 홈페이지는 갤럭시 링이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지 하루 만인 11일(현지시각) 오후 기준 해당 제품이 '품절'됐다고 안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싼 가격에도 취향 저격…오우라·울트라휴먼 등 스마트 반지 관심 높아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의 '절대반지'가 중국 시장에서의 부활 신호탄이 될 수 있을까. 삼성전자의 첫 반지형 폼팩터인 '갤럭시 링'이 공개되자 마자 중국 시장에서 사전 판매 물량이 품절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스마트링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삼성전자가 선두 자리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13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 중국 공식 홈페이지는 갤럭시 링이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지 하루 만인 11일(현지시각) 오후 기준 해당 제품이 '품절'됐다고 안내했다. 중국 시장 내 갤럭시 링 사전 판매 물량은 알려지지 않았다.
한국시각 기준 12일 현재 삼성전자 중국 홈페이지에는 갤럭시 링 판매창에 '품절'이라는 별도 문구가 표시돼있지는 않다. 다만 사전구매를 위한 추가 절차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 갤럭시 링과 함께 공개된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워치7, 갤럭시 버즈3 등은 아무 문제 없이 결제까지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갤럭시 링만 사전구매가 불가능한 셈이다.
갤럭시 링의 중국 내 판매가격은 3099위안(약 58만7000원)으로 책정됐다. SCMP는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갤럭시 링의 가격에 대해 불만이 나오기도 하지만 공개 직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진단했다.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갤럭시 링이 공개되기 전부터 오우라, 울트라휴먼, 링콘 등 중소 업체의 스마트링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로서는 갤럭시 링의 선전이 반가울 수밖에 없다. 삼성전자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013년 20%에 육박했으나 2018년 1% 수준으로 급감했고, 현재도 1% 내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삼성전자는 계속해서 중국 시장에 스마트폰 신작을 출시해왔다. 특히 낮은 점유율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300만원에 달하는 초고가 스마트폰 라인업인 '심계천하' 폴더블폰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바이두, 텐센트 등 중국 빅테크와의 협력도 지속해왔다.
TF증권은 갤럭시 링을 두고 "초기 스마트링 시장에서 소비자 습관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삼성전자가 시장 침투를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다만 여전히 중국 시장에서는 자국 기업 선호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만큼 갤럭시 링이 향후 경쟁사에 추월 당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한편 갤럭시 링은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인 반지 형태의 초소형 폼팩터다. 최대 7일간 충전 없이 수면 품질, 운동 진행 상황 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제스처로 사진 촬영, 알람 해제 기능 등도 이용 가능하다. 갤럭시 AI로 기록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건강 지표, 최적화된 건강 관리법을 제공할 수도 있다. 오는 24일 전세계 동시 출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