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킴·엄정화, ‘리아리티쇼’서 초긴장한 첫 만남 고백

손봉석 기자 2024. 7. 13. 02: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밀리언(1MILLION)



고품격 댄스 토크쇼 ‘리아리티쇼’ 2화에서 리아킴과 엄정화가 서로의 첫 만남에 대한 솔직한 소감을 나눴다.

12일 원밀리언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는 ‘리아리티쇼’ 2화에는 ‘영원한 디바’ 엄정화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두 사람은 엄정화의 곡 ‘엔딩크레딧’ 안무 작업 비하인드부터 은퇴, 환불 원정대 뒷이야기까지 댄스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눈다.

엄정화는 “처음 리아를 만났을 때 너무 긴장했다”며 첫 대면을 회상했다. 그는 “‘엔딩크레딧’ 안무를 맡아줄 안무가로 리아밖에 생각이 안 났다”고 밝히며, 리아킴의 빠른 답장에 더욱 긴장했다고 털어놨다.

또 엄정화는 리아킴의 안무 실력을 극찬했다. “아이디어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 공간만 있었는데, 리아가 안무를 완벽하게 짜서 와줬다”며 감동받은 순간을 회상하며 깊은 고마움을 표했다.

원밀리언(1MILLION)



‘리아리티쇼’는 리아킴이 스타들을 초대해 댄스 씬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고품격 댄스 토크쇼 콘셉트의 웹 예능으로,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스타들의 안무 비하인드부터 다시 한번 과거로 돌아가 안무를 맞춰보는 감동 스토리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 리아킴이 신곡 컴백을 앞둔 아티스트들의 챌린지 댄스를 만들어주거나 챌린지에 함께 참여하기도 한다.

지난 5일 공개된 1화에서는 트와이스 나연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목을 끌었다. 리아킴과 나연은 JYP 댄스 트레이너와 연습생으로서 사제의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리아킴은 “나연이 처음 등장할 때 눈물 날 뻔했다”고 말했으며, 나연은 “저는 거의 (리아킴) 선생님한테밖에 춤을 안 배웠다”며 연습생 수업 당시의 다양한 일화를 나누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시청자들은 ‘나연이랑 리아쌤 에피소드 많아서 너무 재미있다’, ‘나연이 춤을 잘 추는 이유가 있었다’, “역시 트와이스의 어머니 리아킴”, “춤 이야기 너무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아킴과 함께 한 나연의 첫 솔로 앨범 ‘나(Na)’ 챌린지는 ‘리아리티쇼’ 숏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아리티쇼’는 댄스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댄스트럭트’ 미디어 그룹에서 제작하며,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라이프스타일 댄스 기업 원밀리언(1MILLION)은 ‘춤은 가능성으로 가득 찬 열린 플랫폼’이라는 믿음 하에 삶을 풍요롭게 하는 댄스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

‘INSPIRE MILLIONS’ 라는 슬로건을 표방하며 2014년 설립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댄스 콘텐츠 전문가 윤여욱, 최고의 안무가이자 퍼포먼스 디렉터 리아킴 두 공동대표가 이끌고 있다. 춤 대중화에 힘쓰며 국내 최대 규모 댄스 레이블로 성장해 왔으며, 댄스 교육, 미디어 콘텐츠, 안무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물론 댄스 커뮤니티 플랫폼 사업과 춤 저작권화 사업을 통해 국내 댄스 업계의 표준과 시스템 정립을 선도하며 댄스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