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방서, 찾아가는 어린이 119안전인형극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소방서는 지난 9일 평택시 소재의 풀꽃향기유치원에 방문하여 원아 약 1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119안전인형극'을 실시했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교육과 생활안전교육을 주제로 한 인형극을 선보이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동감 있는 인형극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여 안전교육에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소방서는 지난 9일 평택시 소재의 풀꽃향기유치원에 방문하여 원아 약 1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119안전인형극’을 실시했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화재안전교육과 생활안전교육을 주제로 한 인형극을 선보이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동감 있는 인형극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여 안전교육에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인형극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 불장난 방지교육 △화재 발생 시 피난 등 대처 요령 △생활 속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이다.
강봉주 소방서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가 화재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돈 40억, 다 어디갔나…"전 남친, 돈 얼마 안 남았더라"
- 혜리, 하의실종 착각 일으킨 '초초초미니' 원피스 [엔터포커싱]
- 한동훈, 당대표 선호도 '45%'…2주 전보다 격차 벌려[한국갤럽]
- 박수홍 형수, 명예훼손 재판서 눈물…"딸 정신과 치료 받는다"
- 차인표 "소설 완성하는 데 '10년'…아내 신애라가 믿어줬다"
- [기가車] 도로에 튀어나온 '반려견'…견주는 "치료비 달라" 소송
- 김건희 여사 "韓 드라마 본 중학생 공개처형…北의 잔혹한 현실"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항공업계, 돌아오는 성수기에 노선 증편 나서
- 'N차 인상'…명품의 법칙에 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