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한국, 자살률 높고 성평등 최악” 혹평한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BBC는 10일(현지시간) "한국은 세계 부유한 국가 중 자살률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지만 성평등은 가장 낮은 최악의 기록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BBC는 이날 '남성의 자살률 증가를 여성 탓으로 돌리는 한국 정치인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남성의 자살 시도 증가는 여성의 사회 참여 증가 때문'이라는 최근 김기덕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의 주장을 언급하며 이같이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BBC는 10일(현지시간) "한국은 세계 부유한 국가 중 자살률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지만 성평등은 가장 낮은 최악의 기록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BBC는 이날 ‘남성의 자살률 증가를 여성 탓으로 돌리는 한국 정치인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남성의 자살 시도 증가는 여성의 사회 참여 증가 때문’이라는 최근 김기덕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의 주장을 언급하며 이같이 평가했다.
BBC는 "한국에서는 정규직 남성과 여성의 수의 격차가 크고 여성은 임시직이나 시간제 일자리에서 불균형적으로 일하고 있다"면서 "성별 임금 격차는 서서히 좁혀지고 있으나 여전히 남성보다 평균 29% 적은 임금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몇 년 동안 젊은 남성들이 이끄는 반(反)페미니즘 운동이 급증했는데 이들은 여성들의 삶을 개선하려는 시도가 자신들에게 불이익을 줬다고 주장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이 나라가 최근 여성 지배 사회로 변하기 시작했다"면서 "이것이 남성 자살률 증가에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해 논란이 됐다.
김유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서 중학생 30명 공개 처형…한국 드라마 본 죄
- ‘식물회장’ 된 임현택… 의협 내부 탄핵 움직임
- 탱크 위에 올라가 춤춘 에콰도르 비키니녀…군 발칵
- ‘한동훈 vs 나+원+윤’ 지지율 격차 4%P서 15%P로… ‘문자 논란’ 에도 1강 지속
- [속보]‘조카 살인사건’ 유족, 이재명에 손배소 냈지만 최종 패소
- “尹 ‘한동훈 XX’ 여러차례…용산, 韓만 안되면 元이든 羅든”
- 쯔양 과거 먹방 보니…온통 멍투성이·파스 흔적들
- 한동훈 “박근혜 수사, 대단히 미안한 마음…검사 입장에서 한 것”
- 유승준, ‘가진 거 없으면 딸배’ 악플 논란에 “사칭 댓글…어이 없다”
- “가발은 죄 아냐” 조국, ‘한동훈 조작 사진’ 올렸다 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