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 결승타 포함 3타점 활약…KT, 롯데에 짜릿한 역전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가 멜 로하스 주니어의 3타점 활약과 막판 집중력을 바탕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연패 위기를 벗어났다.
KT는 12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벌어진 '2024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경기서 5대4로 승리했다.
KT 선발 고영표는 5⅔이닝을 던져 11피안타 3사사구 6탈삼진 4실점으로 무너졌고, 1이닝을 완벽히 틀어막은 김민이 승리투수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 광주 원정경기서 3회 10점 뽑아내며 선두 KIA에 14-6 대승
KT 위즈가 멜 로하스 주니어의 3타점 활약과 막판 집중력을 바탕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연패 위기를 벗어났다.
KT는 12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벌어진 ‘2024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경기서 5대4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40승2무46패를 마크하며 6위 NC와 2경기 차 7위를 유지했다.
토종 에이스 고영표를 선발로 내세운 KT는 2회말 2점을 먼저 내줬다. 노진혁, 정보근의 안타와 황성빈을 몸에 맞는 볼로 내보내 자초한 1사 만루 위기에서 고승민에게 2타점 우중간 2루타를 내줬다.
이어 4회말에는 2사 뒤 황성빈, 고승민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맞은 1, 3루 위기에서 전준우와 레이예스에게 연속 적시타를 내줘 0대4까지 격차가 벌어졌다.
6회까지 롯데 선발 박세웅에게 산발 2안타로 막혀있던 KT는 7회초 반격을 시작했다. 선두타자 김민혁이 1루수 실책으로 출루한 후 황재균의 볼넷에 이어 문상철의 2루 땅볼로 맞은 1사 2,3루 기회에서 김상수가 중견수 앞 2타점 적시타를 때려냈다.
이어 배정대의 좌전 안타와 상대의 수비 공이 빠지는 틈을 타 2,3루 기회를 이어간 KT는 로하스가 2타점 좌전 적시타를 뽑아내 4대4 동점에 성공했다.
이후 양팀 필승조를 가동해 불펜 대결을 펼치던 승부는 9회초 KT가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으면서 승리로 연결했다. 선두타자 신본기의 빗맞은 우전 안타에 이어 1루 대주자 박민석의 2루 도루 성공과 배정대가 유격수 포구 실책으로 1사 1, 3루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해결사' 로하스가 중견수쪽 깊숙한 희생플라이를 날려 3루 주자 박민석을 홈으로 불러들여 5대4 역전에 성공했다.
9회말 KT는 마무리 투수 박영현이 등판해 1사 1루서 윤동희에게 좌중간 담장을 맞추는 2루타를 허용했으나 연계 송구가 잘 이뤄져 대주자 이학주를 홈에서 태그아웃시키고 이어진 2사 3루서 노진혁을 3루 땅볼로 자아내 짜릿한 1점 차 승리를 챙겼다.
KT 선발 고영표는 5⅔이닝을 던져 11피안타 3사사구 6탈삼진 4실점으로 무너졌고, 1이닝을 완벽히 틀어막은 김민이 승리투수가 됐다.
타선에서는 로하스가 4타수 2안타 3타점으로 빛났고, 김상수가 2안타 2타점으로 지원 사격했다.
한편, SSG 랜더스는 3회초 10점을 내는 빅이닝을 통해 호랑이를 잠재웠다. SSG는 12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서 벌어진 선두 KIA와 원정 대결에서 14대6으로 승리하면서 44승1무43패로 5위를 유지했다.
불펜투수 한두솔이 2이닝 1피안타 2탈삼진 1실점으로 시즌 첫 승을 수확했다. 타선에선 기예르모 에레디아가 4타수 3안타 1볼넷 3타점 2득점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임창만 기자 lc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훈동 작가 ‘시적인 삶을 이끄는 시심방’ 출간... 시적인 삶의 즐거움
-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는 인천... 인천경제청, 스타트업 육성 '협업'
- 대통령실 “투르크메니스탄 국견, 전문가 조언 따라 자리 옮겨"
- 이재명, '수능대박~ 딱붙잼’으로 수험생 응원…"좋은 결과 나올 것"
- 경기도, ‘내 집 앞 흙향기 맨발길’ 1천개 조성…맨발걷기 열풍 합류
- ‘음주운전 혐의’ 배우 박상민, 징역형 집유…벌써 3번째
- 경기 흙향기 맨발길 1천개 조성 [포토뉴스]
- 경찰, 코인 리딩사기 62만 유튜버 검거…1만5천명, 3천억 피해
- [속보] 국정원 "러 파병 북한군 전투 참여중"
- 시흥 군서미래국제학교, 'IB월드스쿨' 인증... 경기도 공립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