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issa B.∙루이스 박-스파크∙발듀∙Gods Only Villain∙CLAVE, 7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TOP5 주인공들

손봉석 기자 2024. 7. 12. 1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트베러



이번 주 ‘위클리 키트앨범’ 주자들이 공개됐다.

12일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7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을 발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은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 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다섯 장의 앨범을 선정해 발표하는 프로모션으로,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 서비스하는 키트베러(KiTbetter)에서 제공한다.

7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으로는 Melissa B(멜리사 B.), Lewis Park(루이스 박), dollarsignpark(스파크), BALDU(발듀), Gods Only Villian(갓 온리 빌런), CLAVE(클라베)가 선정됐다.

1위를 차지한 키트앨범은 미국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Melissa B의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Computer Love(컴퓨터 러브)’다. 빌보드 디지털 R&B 차트에서 14위를 기록하는 등 R&B 아티스트로서 주목을 받고 있는 ‘Melissa B.’의 앨범 ‘Computer Love’는 80년대와 90년대의 사운드를 재현한 팝, R&B 장르의 곡들부터 트랩과 EDM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강렬한 비주얼과 함께 수록했으며, 사랑과 열정, 그리고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한 스토리를 담아 눈길을 끈다.

쿼터 뮤지션 페스타 록/메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루이스 박과 스파크의 싱글 ‘SAVE ME(세이브 미)’가 위클리 키트앨범 2위를 차지했다. 감성 힙합 아티스트 칠영오가 피처링에 참여한 ‘SAVE ME’는 지나간 인연과 존재를 향한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강렬한 록 사운드와 멜로디컬한 싱잉랩의 조화로움이 특징이다.

김서영, 박진희로 구성된 듀오 BALDU의 ‘네 생각’은 관심이 생긴 사람을 생각하다 하루가 훌쩍 지나가 버린 경험을 담은 곡이다. 누구나 공감할 법한 일상적인 가사와 재즈 스타일의 연주가 더해져 두근거리는 마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유니크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활동 중인 아티스트 Gods Only Villain의 ‘The Battlefield(더 배틀필드)’가 이번주 4위를 차지했다. 총 15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iDAViD, Sabrina Housley, Dr3w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곡들이 다수 수록돼 있다. 또한 ‘The Battlefield’라는 앨범 명 그대로 강렬하고 솔직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5위를 차지한 CLAVE의 ‘우리의 사랑을 빛나게’는 불확실한 세상 속에서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던 순간을 담은 곡이다. CLAVE가 직접 프로듀싱한 이 곡은 감수성을 자극하는 신스 사운드와 추억을 회상하는 듯한 감미로운 음색의 조화로움이 매력적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