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진학 교육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12일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2024 영월군 진로진학 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영월군 진로진학 교육박람회는 영월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영월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시멘트산업사회공헌재단 영월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12일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2024 영월군 진로진학 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석정여고, 영월고, 주천고, 마차고, 상동고, 석정여중 등 지역 내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육 관계자 등이 행사장에 방문하며 진로·진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박람회는 2025학년도 대입과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6개 주제의 60여 개의 부스에서 대학생 학과 멘토링, 계열상담, 진학 지원 상담, 내신 관리와 청년 창업 컨설팅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입시뿐 아니라 취·창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가 연초마다 모집, 운영하고 대학생 진로지원단을 포함한 카이스트, 서울대 및 수도권 주요 대학(전국 22개 대학, 32개 학과)에 다니는 지역 초·중·고 출신 선배들이 멘토링을 위한 행사에 참여해 자신들이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게 된 학습 노하우와 학과 정보 등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줬다.
또한, 도내 대학 6개 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전공 상담 및 체험, 현직교사의 1:1 내신관리 과목상담, 진학전문지원관의 전형별 대입 상담, 고교학점제 대비 계열 상담, 진로코칭 등 다양한 수요에 따른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지원했다.
영월군창업보육센터 비전 설계를 견인하기 위한 전문 창업 상담과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청년 창업가들의 기업이 추구할 사회적·개인적 가치 실현의 창업 컨설팅, 교내 우수 창업 교육과정(영월고·석정여고), 해병대·공군 직업 진로 상담 부스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올해부터 대학에 진학한 영월 출신 학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변화하는 대입전형을 대비하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때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언 영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교육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내실 있는 미래 교육으로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영월)(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미는 정신적 문둥병에 오염된 지진아"…현대중공업 노조, '집게손' 두고 여성혐오 표출
- 종부세·금투세 '우클릭' 이재명…김두관측 "당 대표 자격 없다"
- 1000만 유튜버가 '교제폭력·사이버렉카'에 무력했던 이유, 여성 향한 이중잣대?
- 20년째 이어진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에 외교부 "강력 항의…철회하라"
- "원희룡, 난폭운전"…'한동훈 대항마' 빨간불
- '읽씹' 논란 이후 한동훈 선호도 상승, 나경원 2위로
- '수사외압 의혹'과 '尹 탄핵론'이 맞물리면…
- 민주당 "파도 파도 끝이 없다. 김건희 직접 조사 불가피"
- 젤렌스키는 푸틴, 트럼프는 부통령? 바이든, 연이은 치명적 말 실수
- 尹대통령 "北 지원으로 전쟁 장기화…우크라 지원 확대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