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합작 英보이그룹 BBC 시리즈로 공개

정주원 기자(jnwn@mk.co.kr) 2024. 7. 12. 17: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영국 합작 보이그룹의 데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가 영국 BBC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SM의 영국 보이그룹은 SM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북미통합법인이 영국 엔터사 문&백(M&B)과 손잡고 결성한 5인조 팀으로, 연내 데뷔를 앞두고 있다.

SM과 지난해 11월 전략적 협약을 맺은 M&B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엔터테인먼트·TV 프로그램 제작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M엔터, 英 문&백과 손잡고
전원 영국인 5인조 그룹 결성
K팝 시스템 접목 올해 데뷔
6부작 다큐에 성장과정 담아
올여름 영국 BBC를 통해 방영되는 SM엔터 영국 보이그룹 데뷔 다큐 '메이드 인 코리아: 더 K팝 익스피리언스'.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의 영국 합작 보이그룹의 데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가 영국 BBC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SM의 영국 보이그룹은 SM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북미통합법인이 영국 엔터사 문&백(M&B)과 손잡고 결성한 5인조 팀으로, 연내 데뷔를 앞두고 있다. M&B가 멤버들을 캐스팅했고, SM이 음악과 뮤직비디오, 안무, 보컬 등 K팝 시스템으로 교육했다.

아직 공식 발표되진 않았지만 멤버들은 전원 영국인으로 전해졌다. 이들의 성장 과정은 BBC 6부작 TV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더 K팝 익스피리언스'에 담겨 올여름 전파를 탄다. 방송에는 멤버들이 100일 동안 서울에 머물며 K팝 트레이닝을 받고 뮤지션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담긴다. 선배 가수의 콘서트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모습이 촬영됐다. 트레이닝에는 SM에서 신인 캐스팅과 트레이닝을 담당하는 아티스트 디벨로프먼트 센터와 여러 안무가, 작곡가가 참여했다.

SM과 지난해 11월 전략적 협약을 맺은 M&B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엔터테인먼트·TV 프로그램 제작사다. 공동대표인 나이절 홀은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가 활동했던 세계적 보이그룹 '원 디렉션'을 탄생시킨 '더 엑스 팩터'(시즌7·2010년 방영)는 물론 '브리튼스 갓 탤런트' 등 유명 프로그램의 제작자다. 여기에 영국 제임스그랜트미디어그룹의 설계자 러스 린지, 방송 콘텐츠 분야 전문가이자 게티이미지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돈 에어리도 공동설립자로 있다.

SM이 유럽과 북미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음악·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 개발을 본격화한 것이어서 데뷔 후 성과에도 관심이 쏠린다. 모회사인 카카오엔터는 세계 유수의 파트너들과 다각도로 사업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정주원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