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8회 포항시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전국 최고령 주산 경기대회 KRI한국기록 공식 기록 등록 경북 포항시가 12일 주산을 활용한 어르신들의 뇌건강과 치매 예방을 위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열어 눈길을 끌었다.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는 전국 최초로 한국기록원에 등재된 자랑스럽고 이색적인 대회"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주산 교육 등 평생학습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가 12일 주산을 활용한 어르신들의 뇌건강과 치매 예방을 위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열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 8회재를 맞는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주산을 활용한 뇌건강지도사 양성과정’ 교육과 시 자체 사업과 ‘찾아가는 동네 경로당 대학’을 연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황영애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으로 지정된 16개 경로당 어르신들로 지난 3월부터 치매 예방 주산 교육과 다양한 동네경로당 대학 수업을 받아온 2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했다.
최고령 참가자 손 모(장량동, 95세) 어르신은 “이 나이에 무슨 주산을 배우냐고 생각했는데, 수업 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로 즐겁고 늦은 나이에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보람된다”고 전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어르신들이 그동안 배운 주산 실력을 뽐냈다.
시상은 단체부문(경로당)과 개인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시상에는 단체부문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6팀과 개인부문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이 수상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는 전국 최초로 한국기록원에 등재된 자랑스럽고 이색적인 대회”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주산 교육 등 평생학습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는 지난 2022년 전국 최고령 주산 경기대회 분야의 새로운 타이틀로 KRI한국기록원의 공식 기록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오주호 기자(=포항)(phboss77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부세·금투세 '우클릭' 이재명…김두관측 "당 대표 자격 없다"
- 1000만 유튜버가 '교제폭력·사이버렉카'에 무력했던 이유, 여성 향한 이중잣대?
- 20년째 이어진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에 외교부 "강력 항의…철회하라"
- "원희룡, 난폭운전"…'한동훈 대항마' 빨간불
- '읽씹' 논란 이후 한동훈 선호도 상승, 나경원 2위로
- '수사외압 의혹'과 '尹 탄핵론'이 맞물리면…
- 민주당 "파도 파도 끝이 없다. 김건희 직접 조사 불가피"
- 젤렌스키는 푸틴, 트럼프는 부통령? 바이든, 연이은 치명적 말 실수
- 尹대통령 "北 지원으로 전쟁 장기화…우크라 지원 확대할 것"
- 한동훈·원희룡 비방전에 추경호 "국힘·축협이 국민에 걱정 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