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명 몰린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12일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빛나는 미래를 위한 힘찬 도약'을 주제로, 충북교육청이 마련한 이날 박람회는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과 우수기업 간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박람회에 많은 기업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채로운 행사가 될 수 있었다"며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를 향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12일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빛나는 미래를 위한 힘찬 도약’을 주제로, 충북교육청이 마련한 이날 박람회는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과 우수기업 간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 1200여명이 참여한 박람회는 △기업채용·홍보관 △유관기관 홍보관 △진로멘토링관 △취업지원·진로체험관 등 모두 4가지로 구성됐다. 40개 기업체, 관계 기관 11개 등 모두 64개 부스가 운영됐다.
기업채용·홍보관에는 교육부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 참여기업인 DB하이텍 등 39개 기업체가 참여했다.
유관기관 홍보관에는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 지원을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청주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등이 참여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박람회에 많은 기업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해 다채로운 행사가 될 수 있었다”며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를 향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근 "쯔양 녹취록? 내가 구제역 핸드폰 박살내 공개된 것"
- 혜리, 하의실종 착각 일으킨 '초초초미니' 원피스 [엔터포커싱]
- 한동훈, 당대표 선호도 '45%'…2주 전보다 격차 벌려[한국갤럽]
- 이통3사, 갤Z폴드·플립6 최대 지원금 최대 24만5000원…"선택약정이 유리"
- 홍사운드 "'쯔양 뒷광고' 前대표가 한 일…참피디 누명 썼다"
- 차인표 "소설 완성하는 데 '10년'…아내 신애라가 믿어줬다"
- '숏단발로 싹뚝'…나나, 옅어진 타투 만큼 살아난 '세계 2위 미모' [엔터포커싱]
- 서울서 또 '급발진 주장' 사고…70대女, 동작구 시장 횟집으로 돌진
- 천궁-II부터 K9 자주포까지…한화그룹, 연이은 '조 단위' 방산 수출 계약
- [입주 '폭탄'] 1만2천채 올림픽파크포레온발 '돌풍' 몰려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