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폭로 방송 후 힘들어해…많이 버거운 상황”(종합)[MK★이슈]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4. 7. 12. 1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먹방 유튜버 쯔양 측이 쯔양의 현 상태를 밝혔다.

유튜버 쯔양 측 법률대리인 김태연 변호사는 12일 YTN라디오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건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먹방 유튜버 쯔양 측이 쯔양의 현 상태를 밝혔다.

유튜버 쯔양 측 법률대리인 김태연 변호사는 12일 YTN라디오 ‘YTN 뉴스FM 슬기로운 라디오생활’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건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전했다.

앞서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 남자친구 A씨에게 오랜 시간 동안 폭력을 당하고, 40억을 갈취당했다며 이에 대한 증거 자료들을 공개했다.

먹방 유튜버 쯔양 측이 쯔양의 현 상태를 밝혔다. 사진=천정환 기자
김태연 변호사는 이번 고소 건과 관련해 “고소는 2022년 이제 10월 말에서 11월 사이에 했다. 종결은 2023년 3~4월경에 됐다”며 “가해자분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면서 더 이상 조사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불송치로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이 종결됐다”라고 설명했다.

쯔양이 해당 사건을 공개하게 된 건 지난 10일 한 유튜브 채널에 관련 영상이 올라오면서다. 특히 일부 유튜버들이 과거를 빌미로 쯔양을 협박하며 돈을 뜯어낸 정황이 담긴 통화 녹취록이 공개돼 큰 파장이 일었다.

김태연 변호사는 쯔양이 직접 방송을 통해 공개한 이유에 대해 “사실 피해자 당사자로서 결정하기는 어려운 사안이었을 것 같고 사실 저희도 이것이 법적 조치를 진행한 지가 한참 됐고 종결된 지도 1년 이상 지났기 때문에 사실 당시부터 현재까지 저희는 원래는 이걸 공개한다거나 그럴 생각이 전혀 없었다”라고 말했다.

먹방 유튜버 쯔양 측이 쯔양의 현 상태를 밝혔다. 사진=쯔양 유튜브
이어 “그런데 저희랑 사전에 어떤 협의나 이런 거 없이 쯔양 측 입장은 배제하고 유튜버 구제역 등에서 녹음 파일이 공개가 되면서 본의 아니게 저희 쪽 입장은 반영이 되지가 않았다. 그렇다 보니까 그쪽 방송에서 추측했던 부분과 진실, 사실관계가 좀 다른 부분들이 있었고 그리고 쯔양 씨도 어느 정도 해명을 해야 되는 공인의 입장이 있었기 때문에 본인이 계속되는 오해나 억측 같은 걸 방지하기 위해서 그래서 본인 피해 사실을 진술하는 걸로 결정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쯔양의 현 상태에 대해서는 “나와서 말씀하시는 것도 당연히 어렵게 내린 결정이었고 지금 방송 이후에는 거의 저랑도 연락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사실 거의 무기력한 상태에다가 또 너무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 그런 데에다가 이거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너무 관심을 갖고 계시다 보니까 그것도 감수를 하셔야 되는데 그거 자체가 좀 많이 버거우신 상황이어서 굉장히 지금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다”라고 조심스럽게 입장을 전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