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당근페이와 ‘당근머니 체크카드’ 출시··· 하이퍼로컬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카드가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당근페이'와의 손잡고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는 지난해 11월 초 당근페이, 하나은행, 하나카드의 전략적 파트너쉽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휴 상품이다.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는 당근페이에 설정한 내 동네 및 그 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당근머니를 적립해 주는 당근 전용 체크카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 동네’ 오프라인 가맹점서 3% 당근머니 적립
월 최대 3만 원 혜택
하나카드가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당근페이'와의 손잡고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는 지난해 11월 초 당근페이, 하나은행, 하나카드의 전략적 파트너쉽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휴 상품이다.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는 당근페이에 설정한 내 동네 및 그 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당근머니를 적립해 주는 당근 전용 체크카드다. 3900만 명에 달하는 당근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당근페이 사용 실적에 따른 차별화된 금융 혜택을 제공하면서 내 동네 특화를 의미하는 '하이퍼 로컬' 서비스를 생활 금융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된 혜택은 적립이다.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내 동네에서 사용할 때 월 사용액의 3%, 당근페이 앱 내 구매 시 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5%가 적립된다. 당근머니 적립 혜택은 최대 3만 원까지 제공된다.
당근페이는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실시한다. 먼저 하나 당근머니 체크카드를 내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는 한정판 당근이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하고, 국내 전 가맹점 0.5% 적립 서비스에 프로모션으로 1.0%를 추가해 최대 1.5%까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카드 발급 고객은 전월 실적 조건 30만 원을 3개월간 적용 유예하는 이벤트도 함께 시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시대에서도 휴먼 터치의 가치를 생각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내 지역, 내 동네의 의미와 가치를 실현하는데 지속적으로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수 기자 sy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살아있어 줘서 정말 고맙다'…'전 남친 폭행·협박' 고백 하루 만에 구독자 '20만명' 늘었다
- 팔방미인 윤아, 재테크도 잘했네…청담동 빌딩 6년새 OOO억 올랐다
- 드디어 1만원 찍은 최저임금, 日보다 높다?…美·유럽과 비교해보니
- “가발은 죄가 아니다”…조작된 사진 올렸다가 ‘빛삭’한 조국
- '야구 국대 투수 아이 임신하고 낙태' 폭로한 여성 '나만 참으면 사람들이 모를테니 조용히 있으
- '왕좌' 지킨 임영웅, 아이돌 차트 172주 연속 1위
- '손흥민·황희찬 죽이겠다' 섬뜩한 '살인 예고글'…경찰, 내사 전격 착수
- 이세돌 “AI 출현 후 창의성에 대한 경외심 사라져”
- 트럼프 막내아들 배런, 유세 거들며 정치무대 데뷔
- 버즈 민경훈, 11월 새신랑 된다…“예비신부는 방송계 종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