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파운드리 자회사도 '채용문' 활짝…반도체인재 영입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000660)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자회사들도 하반기 채용에 돌입하며 '반도체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K하이닉스는 고대역폭 메모리(HBM) 설계와 어드밴스드 패키징 등 AI 메모리 반도체 분야를 포함해 청주 M15X, 미국 인디애나주 공장을 준비하기 위한 엔지니어 인력도 대거 채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키파운드리 신입·경력 채용…면접 진행
본사도 이른 하반기 공채…반도체 인력확보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SK하이닉스(000660)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자회사들도 하반기 채용에 돌입하며 ‘반도체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장 선두를 달리는 고대역폭 메모리(HBM) 등 메모리 분야를 넘어 비메모리 분야까지 경쟁사보다 먼저 우수한 인력을 데려오기 위한 신경전이 펼쳐지고 있다.
중국 우시법인 지분을 절반가량 매각한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중국 내 파운드리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에선 연구개발에 집중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지난 4월 진행한 연구개발 정규직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공고에선 △소자 개발 △스파이스(SPICE) 모델링 △전력관리반도체(PMIC) 제품 개발 등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또 다른 파운드리 자회사인 SK키파운드리는 신입·경력 채용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미래기술(R&D) 엔지니어와 제조기술 엔지니어 등을 비롯해 반도체 불량분석, 반도체 테스트 엔지니어 등 10개 넘는 분야에서 인력을 확충한다. 지난달 서류 전형을 마무리한 SK키파운드리는 현재 면접 전형을 이어가고 있다.
파운드리 자회사의 ‘형님’인 SK하이닉스는 지난 4일부터 신입과 경력 채용을 동시에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 공고를 냈다. 통상 SK하이닉스는 매년 9월쯤 하반기 공채를 진행해왔는데 이보다 두 달가량 빠르게 채용문을 열면서 삼성전자와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이번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로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은 오는 9일까지 경력 사원을 모집했다.
SK하이닉스는 고대역폭 메모리(HBM) 설계와 어드밴스드 패키징 등 AI 메모리 반도체 분야를 포함해 청주 M15X, 미국 인디애나주 공장을 준비하기 위한 엔지니어 인력도 대거 채용한다. 로직 요소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핀펫(FinFET) 분야에선 경력사원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채용에 이어 오는 9월 경력 2∼4년 차를 대상으로 ‘주니어탤런트’ 전형을 진행한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와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한 신입 사원 채용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005930)의 경력 사원 모집 직무는 HBM 등 차세대 D램 솔루션 제품 컨트롤러 개발·검증,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CXL) 제품 개발 등 800여 개다.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DS부문장을 맡은 이후 진행되는 첫 경력사원 채용이다.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금투세 충격…내 주식 괜찮을까[최훈길의뒷담화]
- 스스로 추가 질문받은 박지성, “아무 말 안 하는 건 한국 축구 배제하는 것”
- 아내의 너무 많은 ‘술자리 남사친’…이해해야 할까요[양친소]
- "법도 나라도 내 편 아냐"...'사위 강요에 성인방송' 딸 잃은 아버지
- '박원순 머물고 오세훈 자라난' 강북 삼양동, 재개발 코앞[요이땅]
- "인간으로서"...어머니 살해 뒤 옆에서 TV 보고 잔 아들, 형량 늘어
- "공포스러웠다"… 설민석, 표절 논란 3년 만 강연 소회
- '이재용도 갔다'…레드카펫 방불케 한 亞 최고 부자 결혼식
- 개장수에게 도망쳐 밭에서 사는데 ‘벌금 2500만원’…“또 어디로 가나요”[댕냥구조대]
- ‘15층 꿀뷰’에 하루세끼 1만3000원…세종공무원들의 식사[회사의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