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산업단지 통근버스 임차 지원…관내 운행 탑승 인원 10명 이상 통근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사천시가 산업단지 내 대중교통 부족으로 인한 근로자의 출퇴근 불편 해소를 위해 '산업단지 통근버스 임차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산업단지 통근버스 임차 지원 사업은 사업주가 전세버스를 임차해 통근버스로 운행하는 경우 매월 전세버스 임차료의 80%를 지원한다.
지원 조건은 사천시 관내를 운행하는 탑승 인원이 10명 이상인 통근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월 전세버스 임차료의 80% 지원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가 산업단지 내 대중교통 부족으로 인한 근로자의 출퇴근 불편 해소를 위해 '산업단지 통근버스 임차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산업단지 통근버스 임차 지원 사업은 사업주가 전세버스를 임차해 통근버스로 운행하는 경우 매월 전세버스 임차료의 80%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산업단지 내에 공장 등록을 하고 정상 가동 중이지만 대중교통 부족에 따른 출·퇴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제조 기업이다. 지원 기간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이다.
지원 조건은 사천시 관내를 운행하는 탑승 인원이 10명 이상인 통근버스다. 기존 통근버스를 운행하고 있거나 운행 예정인 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단, 다른 지역을 운행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시는 매출액, 부채율, 탑승인원 등 평가지표에 따른 평가와 함께 사천시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사천시청 투자유치산단과 기업지원팀으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평화가 경제" 대선후보 시절 슬로건 소환한 이재명 (영상)
- 스마트반지에 담긴 혁신은?…베일 벗은 삼성전자 '갤럭시링' 껴보니
- 너도 나도 급발진 불안…시청역 사고에 페달 블랙박스 '불티'
- '페달 오조작' 논란 확산…커지는 방지장치 도입 목소리
- [의대증원 파장] 정부 "수련병원, 15일까지 전공의 사직 처리"
- 7월 아파트분양전망지수 0.4p↑…'신생아 특례대출' 효과 있네
- [인터뷰] "제 마음속 대통령은 이재명"…최고위원 도전하는 '李의 입'
- 임영웅, 역시 히어로…성공적인 배우 데뷔 'In October'[TF초점]
- [요줌사람] '급발진? 침수차?' 임기상이 말하는 '차의 모든 것' (영상)
- '주택 임대 무기계약' 獨·日선 일반적…차이는 '정당사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