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강등' 고우석, 더블A서도 무너졌다 '1이닝 3실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너리그 더블A로 강등된 고우석(26, 펜서콜라 블루 와후스)이 또 홈런을 허용하며 난타를 당했다.
앞서 고우석은 12일 마이애미 말린스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 잭슨빌 점보 슈림프에서 더블A 펜서콜라로 강등됐다.
또 고우석은 1사 2루 상황에서 캄페로에게 3루 도루를 허용했고, 올랜도 마르티네스의 내야땅볼 때 2번째 실점을 했다.
또 고우석은 앞서 트리플A 2경기를 포함해 이달 나선 3경기에서 3이닝 6피안타 4실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너리그 더블A로 강등된 고우석(26, 펜서콜라 블루 와후스)이 또 홈런을 허용하며 난타를 당했다. 메이저리그 입성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
고우석은 1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앨러배마주 매디슨에 위치한 토요타 필드에서 로켓 시티 트래시 판다스와의 원정경기에 구원 등판했다.
앞서 고우석은 12일 마이애미 말린스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 잭슨빌 점보 슈림프에서 더블A 펜서콜라로 강등됐다.
이후 고우석은 곧바로 펜서콜라에서의 첫 경기를 치렀다. 결과는 처참했다. 이날 고우석은 10-5로 크게 앞선 9회 마운드에 올랐다.
하지만 고우석은 5점 차의 큰 리드 속에서도 불안함을 노출했다. 1이닝 동안 29개의 공(스트라이크 20개)을 던지며, 3피안타 3실점 했다. 피홈런 1개.
고우석은 선두타자 맥 맥크로스키에게 우익수 방면 안타를 맞은 뒤 무관심 도루로 2루 허용. 이후 1사 2루 상황에서 구스타보 캄페로에게 1타점 2루타를 맞았다.
또 고우석은 1사 2루 상황에서 캄페로에게 3루 도루를 허용했고, 올랜도 마르티네스의 내야땅볼 때 2번째 실점을 했다.
기세가 꺾인 고우석은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에릭 와가맨에게 1점 홈런까지 헌납했다. 3실점 째. 고우석은 볼넷 1개를 더 내준 뒤에서야 3번째 아웃을 잡았다.
팀이 5점 차로 앞선 탓에 블론세이브는 면했으나, 더블A 강등 후 첫 경기에서 크게 무너진 것. 이에 고우석의 마이너리그 전체 평균자책점은 4.98까지 치솟았다.
또 고우석은 앞서 트리플A 2경기를 포함해 이달 나선 3경기에서 3이닝 6피안타 4실점을 기록했다. 월간 평균자책점이 12.00에 달한다.
펜서콜라는 고우석의 부진에도 10-8 승리를 거뒀다. 이는 고우석이 마운드에 오르기 전까지 5점 차의 리드를 잡았기 때문이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 쪘네” 비비 워터밤, 노출사고 방지 비키니 ‘안전 확인’
- 클라라, 변함 없는 명품 S라인…아찔한 비키니 자태 [DA★]
- 한문철, 수익 100억 소문에 입 열어 “이제 변호사 안 해!” (강연자들)
- 유명 야구선수, 팬 만나 임신-낙태 "널 망친 거 같아"
- 전현무, 지석진에 막말→녹화 중단 “당시 MC 취급 안 했다” (현무카세)[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