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장르영화제, 20일 홍대 인디스페이스 개최

이다원 기자 2024. 7. 12. 15: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교과서장르영화제 선정작 소개서.



‘2024 교과서장르영화제’가 오는 20일 서울 마포구 홍대 인디스페이스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9월 인천 영화공간 주안에서 열렸던 ‘제1회 장르영화제’가 올해는 ‘2024 교과서장르영화제’라는 이름으로 돌아온다. 지학사와 티솔루션이 주최하며 프로젝트99가 주관한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19세기 서커스단 단원이 돼 학대당하는 악몽을 꾸는 9세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악몽’(감독 한승원)부터 음악 수업 시간에 준비물 리코더를 가져오지 않은 소녀 한슬의 이야기를 담은 ‘헨젤: 두 개의 교복치마’(감독 임지선), 금수저를 한 표 차이로 꺾고 당선된 가난한 반장이 반에 햄버거를 돌리기 위해 버거송 챌린지에 나서는 고군분투극 ‘버거송 챌린지’(감독 김민하) 등 3편이 상영된다.

‘장르영화제’는 다양한 장르의 단편 영화들을 하나로 엮어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여러 장르를 영화인들 및 관객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장을 표방한다. 비경쟁 영화제다.

‘2024 교과서장르영화제’는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