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이글스, 세계관악컨퍼런스 사전 행사서 '에어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관악인의 축제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광주' 개최를 앞두고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펼쳐진다.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는 이번 세계관악컨퍼런스 사전 행사의 백미로 꼽히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시아에서 네 번째,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세계관악컨퍼런스 개막식에 앞서 화려한 사전 행사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것"이라며 "축제를 위해 군악대와 의장대, 블랙이글스를 지원해 준 국방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전사 고공낙하, 육해공군·해병대·미8군 군악대·의장대 퍼레이드도
(경기광주=뉴스1) 김평석 기자 = 전 세계 관악인의 축제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광주’ 개최를 앞두고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펼쳐진다.
광주시는 12일 이같은 내용의 사전 행사를 포함해 16일부터 20일까지 광주시 전역에서 열리는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사전 행사로 13일에는 특전사 고공낙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광주대로 일원과 시청 다목적광장에서 육군 군악대와 해군 군악대·의장대, 해병대 군악대·의장대, 미8군 군악대와 전문 공연팀이 참여하는 거리 행진 퍼레이드도 진행된다.
14일에는 오후 6시 25분부터 7시까지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푸른 하늘을 수놓는다. 국산 초음속 항공기 T-50B를 운용하고 있는 블랙이글스는 1953년 한국 공군 최초로 특수 비행 시범을 시작해 현재까지 국내 주요 행사와 국제 에어쇼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고도의 팀워크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공군력과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블랙이글스는 2012 영국 리아트 에어쇼를 시작으로 영국 와딩턴 에어쇼 최우수상, 호주 애벌론 에어쇼 종합 최우수상(2023년) 등 유수한 에어쇼에서 입상하며 세계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블랙이글스의 에어쇼는 이번 세계관악컨퍼런스 사전 행사의 백미로 꼽히고 있다.
블랙이글스 에어쇼 이후에는 케이 뮤직(K-MUSIC) 페스티벌이 시청 다목적광장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아시아에서 네 번째,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세계관악컨퍼런스 개막식에 앞서 화려한 사전 행사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것”이라며 “축제를 위해 군악대와 의장대, 블랙이글스를 지원해 준 국방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