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공동창업' 김성겸, 스파크랩 벤처파트너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미국 시장 진출 및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고도화를 위해 블라인드 공동창업자이자 CBO(최고사업책임자)로 역임했던 김성겸 이사를 스파크랩 벤처파트너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성겸 벤처파트너는 티몬의 영업지원실장을 거쳐 2014년 블라인드를 공동 창업, 약 10년간 CBO로 블라인드의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확장을 총괄하면서 북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미국 시장 진출 및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고도화를 위해 블라인드 공동창업자이자 CBO(최고사업책임자)로 역임했던 김성겸 이사를 스파크랩 벤처파트너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성겸 벤처파트너는 티몬의 영업지원실장을 거쳐 2014년 블라인드를 공동 창업, 약 10년간 CBO로 블라인드의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확장을 총괄하면서 북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현재 김성겸 벤처파트너는 타입캐스트, 버킷플레이스, 라이너 등 스타트업 마케팅 세일즈 분야의 고문으로 활동하며 스타트업의 성장도 지원하는 중이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경험과 인사이트를 보유한 김성겸 벤처파트너의 합류로 스타트업들의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데 큰 힘을 얻게 됐다"며 "스파크랩 포트폴리오사들의 성장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겸 벤처파트너는 "스파크랩은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거점 기반 글로벌 네트워크가 형성돼 글로벌 진출에 가장 특화된 액셀러레이터로 비전과 경험에 공감해 합류를 결정했다"며 "현지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에 그간의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과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함께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크랩은 지난 9일 엑셀러레이터 육성 프로그램인 배치 23기에 ▲생성형 AI 기술을 통한 콘텐츠 제작 지원 '드래프타입' ▲패션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스타일메이트' ▲API 모니터링 통합 솔루션 오소리 운영사 '위베어소프트' ▲주얼리 브랜드 미스그린의 '르호사'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펄스애드' 등 5개사를 선정했다.
총 15주간 PMF(제품-시장 적합성) 조사, 스파크랩 알럼나이 세션, 맞춤 코칭 등을 지원하고 마지막 일정에는 국내 주요 투자사가 참석하는 비공식 행사인 '스파크랩 데모데이'를 개최, 후속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