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한터 국가별 차트 또 1위…놀라운 저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와 아일릿(ILLIT) 뉴진스(NewJeans)가 한터 국가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터차트는 12일 오전, 7월 1주 차(집계 기간 1일~7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은 에이티즈의 'GOLDEN HOUR : Part.1'(종합 지수 8289.65점)이 지난주 2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와 아일릿(ILLIT) 뉴진스(NewJeans)가 한터 국가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터차트는 12일 오전, 7월 1주 차(집계 기간 1일~7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에이티즈와 아일릿 그리고 뉴진스가 각 부문별 1위에 자리했다.
국가별 차트 미국 부문은 에이티즈의 'GOLDEN HOUR : Part.1'(종합 지수 8289.65점)이 지난주 2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특히 에이티즈는 앨범 발매 약 4주가 지났음에도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그 뒤를 이어 나연의 'NA'가 종합지수 8081.54점으로 2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minisode 3: TOMORROW'가 종합지수 4877.03점으로 3위에 올랐다.
국가별 차트 일본 부문은 아일릿의 'SUPER REAL ME'(종합 지수 1만1249.47점)가 또 다시 1위에 오르며 '아일릿 신드롬'을 이어갔다. 이어서 2위와 3위에는 뉴진스의 'Supernatural'(종합 지수 8547.32점)과 'How Sweet'(종합 지수 8169.68점)가 차례로 자리했다.
더불어 일본 부문에서는 지난 1일 발매된 일본 아티스트 비퍼스트(BE:FIRST)와 에이티즈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Hush-Hush'가 5위로 진입했다. 일본 아티스트와 K팝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일본 부문에서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국가별 차트 중국 부문은 1위는 3주 연속 뉴진스의 'Supernatural'(종합 지수 1만3489.77점)이 차지했다. 이어서 이영지의 'Small girl (feat. 도경수(D.O.))'이 종합 지수 1만2863.74점으로 2위, 뉴진스의 'How Sweet'가 종합 지수 1만249.70점으로 3위를 달성했다.
한편, 국가별 차트는 한터차트의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케이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발표되는 차트로, 각 국가별 음반, 음원, 소셜 포털 데이터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된 종합 차트다. 국가별 차트는 매주 금요일 발표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OOH-AHH하게' MV, 5억 뷰 돌파…통산 8번째
- 방탄소년단 지민 "나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 가호 소속 밴드 케이브, 데뷔곡은 '베놈'
- 래퍼 그리, 해병대 입대 전 마지막 싱글 'Goodbye' 발매
- 밴드 경연 '2024 CMYK', 스킵잭·캔트비블루·향 TOP3 선정
- 내년 최저임금, 1만30원...올해보다 1.7% 인상
- LG디스플레이, 中광저우 LCD 매각 초읽기…CSOT 유리한 고지 오른 듯
- 기아, 하반기 '대어급 신차' 3종 릴레이…압도적 내수 1위 전망
- 바이든, 또 말실수…젤렌스키 소개하며 “푸틴 대통령입니다!”
- 아이폰 교통카드 지원 임박했나…티머니 앱 홍보 이미지 유출